Æ÷·³´º½º
´Ù¾çÇÑ ºÐ¾ßÀÇ ¹®ÈÈ°µ¿À» üÇèÇÏ´Â LGÆмÇÀÇ ¹®ÈüÇè´Ü 'ÇìÁö½º ÄÃó Ŭ·´' ´Ü¿øµéÀÌ ±â³äÃÔ¿µÀ» ÇÏ°í ÀÖ´Ù. |
¼³¸³ ù ÇØ ¹ÝµµÆÐ¼Ç ¸íµ¿ 1È£Á¡À» ½ÃÀÛÀ¸·Î 1983³â ±¹³» ÃÖÃÊÀÇ ÇöóÀÚ±Þ ´ëÇü Á¾ÇÕ ¸ÅÀå °³Àå, 1998³â ¾÷°è ÃÖÃÊÀÇ Àü»çÀû ÀÚ¿ø°ü¸® ½Ã½ºÅÛ(ERP) ±¸Ãà, 2000³â À¥ Æ÷½º(Web POS) ½Ã½ºÅÛ µîÀ» ÅëÇØ ÆÐ¼Ç À¯Åë ¼±ÁøÈ¿¡ ¾ÕÀå¼¹´Ù. 2003³â¿¡´Â °í°´°ü°è°ü¸®(CRM) ÀÎÇÁ¶ó¸¦ °¡µ¿ÇØ ¸¶ÄÉÆà Ãø¸é¿¡¼ °í°´ ¼ºñ½º¸¦ ÇÑ Â÷¿ø ³ô¿´´Ù´Â Æò°¡¸¦ ¹Þ¾ÒÀ¸¸ç, 2006³âºÎÅÍ Á¤º¸ °øÀ¯¿Í È¿À²ÀûÀÎ Á¶Á÷¹®È ÁöÇâÀ» À§ÇÑ ÇÁ·Î¼¼½º À̳뺣À̼Ç(Process Innovation)À» ÃßÁøÇÏ°í ÀÖ´Ù.
2007³â, 2008³â 2³â ¿¬¼Ó ±¹°¡°í°´¸¸Á·µµ(NCSI) 1À§ ¾÷ü·Î ¼±Á¤µÈ LGÆмÇÀÇ °Á¡Àº Á¦Ç°·ÂÀÌ´Ù. 1985³â ÁØ°øµÈ LGÆÐ¼Ç ÀÚü ½Å»çº¹ °øÀåÀÎ ¾ç»ê°øÀå¿¡¼ ¸¶¿¡½ºÆ®·Î, ´Ú½º µî ´ëÇ¥ ½Å»çº¹À» ¿¬°£ 32¸¸¹ú »ý»êÇÏ°í ÀÖ´Ù.
ÇÑÆí LGÆмÇÀº ¸ðµç ÀÇ»ç°áÁ¤ÀÇ ±âÃÊ°¡ µÇ´Â '°í°´¸¸Á·' ½ÇÇöÀ» À§ÇØ CS¾÷¹«ÀÇ Àü¹®È¸¦ ²ÒÇÏ°í ÀÖ´Ù. CS±³À°Àº ¿¬¼öºÎ¼, CS¸¸Á·µµ Æò°¡¤ýüũ´Â CRM ºÎ¼¿¡¼ ºÐ¸®ÇØ ¿î¿µÇÏ°í ÀÖÀ¸¸ç CSÇöÀå °ü¸®±³À°À» À§ÇØ °¢ ÁöÁ¡ ³»¿¡¼ ¼ºñ½º ¾îµå¹ÙÀÌÀú(SA, Service Advisor)Á¦µµ¸¦ ¿î¿µÇÏ°í ÀÖ´Ù.
¾Æ¿ï·¯ ¼ÒÀç ¹× ÄÚµð, Á¦Ç°¿¡ ´ëÇÑ Àü¹®Áö½Ä°ú °í°´ÀÀ´ë½ºÅ³ Çâ»ó ±³À°À» ÅëÇØ ÆÐ¼Ç ¾îµå¹ÙÀÌÀú(FA, Fashion Advisor)ÀÇ °í°´ ¸ÂÃã ¿ª·®°È¿¡ Èû¾²°í ÀÖÀ¸¸ç Ä«µå, Á¤À¯, ¿©Çà, ¿Â¶óÀÎ µî ´Ù¾çÇÑ ¾÷ü¿ÍÀÇ Á¦ÈÞ¸¶ÄÉÆà Ȱµ¿À» °ÈÇÏ°í ÀÖ´Ù.
LGÆмÇÀº 2006³â ·±´ø½ÉÆ÷´Ï ¿ÀÄɽºÆ®¶ó ³»ÇÑ°ø¿¬ ÈÄ¿ø, 10¸íÀÇ ½ÅÁøÀÛ°¡¸¦ ÈÄ¿øÇÑ '10 Faces of DAKSî÷' °³ÃÖ¿¡ À̾î 2007³â¿¡´Â ´Ú½º ±¹³»ÁøÃâ 25Áֳ⠱â³ä 'DAKS, Cool Britanniaî÷', 2008³â¿¡´Â 'DAKS, Making history' Àü½Ãȸ¸¦ °³ÃÖÇÏ´Â µî Áö¼ÓÀûÀ¸·Î ¹®È ¿¹¼ú È°µ¿À» ÈÄ¿øÇØ¿À°í ÀÖ´Ù.
ä¸í¼® ±âÀÚ oricms@asiae.co.kr
<¨Ï¾Æ½Ã¾Æ ´ëÇ¥ ¼®°£ '¾Æ½Ã¾Æ°æÁ¦' (www.asiae.co.kr) ¹«´ÜÀüÀç ¹èÆ÷±ÝÁ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