Æ÷·³´º½º
(¾ÕÁÙ °¡¿îµ¥) ¼°æ¹è ¾Æ¸ð·¹ÆÛ½ÃÇÈ ´ëÇ¥°¡ 25ÀÏ ¿ÀÀü º»»ç ´ëȸÀǽǿ¡¼ ÀÓÁ÷¿øµé°ú ÇÔ²² '¾Æ¸ð·¹ÆÛ½ÃÇÈ CCMS µµÀÔ ¼±Æ÷½Ä'À» °¡ÁøµÚ ±â³äÃÔ¿µÀ» ÇÏ°í ÀÖ´Ù. |
¾Æ¸ð·¹ÆÛ½ÃÇÈ(´ëÇ¥ ¼°æ¹è)´Â 25ÀÏ ¿ÀÀü º»»ç ´ëȸÀǽǿ¡¼ '¾Æ¸ð·¹ÆÛ½ÃÇÈ CCMS µµÀÔ ¼±Æ÷½Ä'À» °¡Á³´Ù.
À̳¯ CCMS µµÀÔ ¼±Æ÷½Ä¿¡¼´Â ¹Ú¼ö°æ °í°´Áö¿øºÎ¹® »ó¹«¸¦ CCMS ÀÚÀ²°ü¸®ÀÚ·Î ÀÓ¸íÇÏ°í ÀÏ»ó¾÷¹« ¼Ó¿¡¼µµ ¼ÒºñÀÚºÒ¸¸ ÀÚÀ²°ü¸® ÇÁ·Î±×·¥ÀÌ ½Ç½ÃµÉ ¼ö ÀÖµµ·Ï Àü»ç¿ø ¸ðµÎ ³»¿ëÀ» ¼÷ÁöÇÏ°í ½ÇõÇÒ °ÍÀ» ´ÙÁüÇß´Ù.
CCMS(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Â °í°´ ºÒ¸¸»çÇ×À» ÀÚÀ²ÀûÀ¸·Î ó¸®ÇÏ´Â ±â¾÷ ¹®È ȯ°æÀ» ±¸ÃàÇϱâ À§ÇØ Á¦Á¤µÈ ÀÎÁõ ÇÁ·Î±×·¥À¸·Î °øÁ¤°Å·¡À§¿øȸ¿Í ±â¾÷¼ÒºñÀÚÀü¹®°¡Çùȸ(OCAP)°¡ µµÀÔ Áö¿ø ¹× Æò°¡¸¦ ÁøÇàÇÏ°í ÀÖ´Ù.
À̹ø CCMS µµÀÔÀ» ÅëÇØ °í°´ÀÌ °®´Â ºÒ¸¸À» ÀÌÇØÇÏ°í ºü¸¥ ½Ã°£³»¿¡ ÇØ°áÇÒ »Ó ¾Æ´Ï¶ó ±Ùº»ÀûÀÎ ¿¹¹æÃ¥µµ ÇÔ²² ¹ß±¼ÇÒ ¿¹Á¤ÀÌ´Ù. À̸¦ À§ÇØ Àü ÀÓÁ÷¿øÀ» ´ë»óÀ¸·Î CCMS °ü·Ã ±³À°À» Áö¼ÓÀûÀ¸·Î ½Ç½ÃÇÏ°í ÀÚÀ² °ü¸® ½Ã½ºÅÛ°ú ³»ºÎ °¨µ¶ ü°è¸¦ ±¸ÃàÇØ ¿î¿µÇÒ °èȹÀÌ´Ù.
¼°æ¹è ´ëÇ¥´Â "Áö¼ÓÀûÀÎ °í°´ °ü°è °È¸¦ À§ÇØ °í°´µéÀÌ ¾î¶² ´ÏÁ °¡Áö°í ÀÖ°í ¾î¶² ºÒÆíÀ» ¾È°í ÀÖ´ÂÁö ÀÎÁöÇÏ´Â °ÍÀº ¸Å¿ì Áß¿äÇÏ´Ù"¸ç "°í°´ ÀÌÇØÀÇ ¼öÁØÀ» ÇÑ ´Ü°è ´õ Áøº¸½ÃÅ°´Â °è±â°¡ µÇ±â¸¦ ±â´ëÇÑ´Ù"°í ¸»Çß´Ù.
±è´ë¼· ±âÀÚ joas11@asiae.co.kr
<¨Ï¼¼°è¸¦ º¸´Â â °æÁ¦¸¦ º¸´Â ´«, ¾Æ½Ã¾Æ°æÁ¦(www.asiae.co.kr) ¹«´ÜÀüÀç ¹èÆ÷±ÝÁ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