Æ÷·³´º½º
[¾Æ½Ã¾Æ°æÁ¦ ¿ì°æÈñ ±âÀÚ]LGÀüÀÚ(´ëÇ¥ ³²¿ë)°¡ ¿ì¼öÇÑ ºê·£µå Ä·ÆäÀÎÀ» ÅëÇØ ¹Ì±¹ ³ÃÀå°í ½ÃÀåÀ» ÁÖ¸§Àâ°í ÀÖ´Ù.
LGÀüÀÚ´Â ÃÖ±Ù ¹Ì±¹ ÃÖ´ë ±¤°íÁ¶»ç±â°üÀÇ ÇϳªÀÎ ¡®¿¡À̽º¸ÞÆ®¸¯½º(Ace Metrix)¡¯°¡ ¹ßÇ¥ÇÑ ¡®3ºÐ±â ÃÖ¿ì¼ö TV±¤°í Top 10¡¯ ¿¡¼ LGÀüÀÚÀÇ ³ÃÀå°í ±¤°í Ä·ÆäÀÎÀÌ 7À§¿¡ ¼±Á¤µÆ´Ù°í 19ÀÏ ¹àÇû´Ù. °¡Àü¾÷ü ±¤°í Áß À¯ÀÏÇÏ°Ô »óÀ§ 10À§±Ç¿¡ À̸§À» ¿Ã·È´Ù.
¿Ã 7¿ùºÎÅÍ ¹æ¿µµÈ LGÀüÀÚ ³ÃÀå°í TV±¤°í ¡®Is it a Refrigerator or Something Better¡¯´Â »îÀÇ ÁúÀ» Çâ»ó½ÃÅ°´Â LGÁ¦Ç°ÀÇ ¿ì¼ö¼ºÀ» °£°áÇÏ°í °¨¼ºÀûÀÎ ¹æ½ÄÀ¸·Î ´ã¾Æ³Â´Ù´Â ÆòÀ» ¹Þ¾Ò´Ù.
À̹ø 10´ë ÃÖ¿ì¼öTV±¤°í ¼±Á¤Àº ¡®¿¡À̽º¸ÞÆ®¸¯½º¡¯ °¡ ¼ÒºñÀÚ ÆгÎÀ» ´ë»óÀ¸·Î ±¤°íÀÇ ÁÖ¸ñ¼º(attention), È£°¨µµ(likeability) µîÀ» Á¶»çÇØ °áÁ¤Çß´Ù. ¡®»ç¿ì½º¿þ½ºÆ® ¿¡¾î¶óÀÎ (Southwest Airlines)¡¯, ¡®¿¡ÀÌƼ¾ØƼ(AT&T)¡¯, ¡®ÇǾØÁö(P&G)¡¯ µîÀÇ ±¤°í°¡ LGÀüÀÚÀÇ ±¤°í¿Í ÇÔ²² ¼±Á¤µÆ´Ù.
LGÀüÀÚ´Â 2007³âµµºÎÅÍ ¿Ã »ó¹Ý±â±îÁö ¹Ì±¹ ÇÁ·»Ä¡ µµ¾î(3µµ¾î) ³ÃÀå°í ½ÃÀå¿¡¼ ½ÃÀå Á¡À¯À² 1À§(2009³â »ó¹Ý±â ¸ÅÃâ¾× ±âÁؾà 24%, ÃâóNPD) ¸¦ ±â·ÏÇϸç ÇÁ¸®¹Ì¾ö °¡ÀüÀÇ ´ëÇ¥ ºê·£µå·Î ÀÚ¸®Àâ¾Ò´Ù.
¹Ì±¹ ³ÃÀå°í ½ÃÀå¿¡¼ ¾à 15%ÀÇ ºñÁßÀ» Â÷ÁöÇÏ´Â ÇÁ·»Ä¡ µµ¾î ³ÃÀå°í´Â ¾ç¹®Çü ³ÃÀå°íº¸´Ù ¾à 30% ÀÌ»ó °í°¡ÀÎ ÇÁ¸®¹Ì¾ö Á¦Ç°±ºÀÌ´Ù. LGÀüÀÚ´Â Áö³ÇØ Ã¹ Ãâ½ÃÇÑ 4µµ¾î ³ÃÀå°í¸¦ ¾Õ¼¼¿ö ÇÁ·»Ä¡ µµ¾î ³ÃÀå°í ½ÃÀå Á¡À¯À² 1À§¸¦ ±»Èù´Ù´Â Àü·«ÀÌ´Ù.
4µµ¾î ³ÃÀå°í´Â ½Ä·áÇ°À» ´ë·® ±¸ÀÔÇØ ³Ãµ¿½Ç¿¡ Àå±â°£ º¸°üÇÏ´Â ¹Ì±¹ ¼ÒºñÀÚ¸¦ °Ü³É, 3µµ¾î ³ÃÀå°í ÇϺÎÀÇ ³Ãµ¿½ÇÀ» µÎ °³ÀÇ ¼¶øÀ¸·Î ºÐ¸®ÇÑ Á¦Ç°ÀÌ´Ù. ¹öÆ°À» ´©¸£°Å³ª ÇϺΠ¼¶øÀ» »ì¦ ¹Ð¸é ÀÚµ¿À¸·Î ³Ãµ¿½ÇÀÌ ¿°í ´ÝÈ÷´Â ±â´É±îÁö Àû¿ëÇØ È£Æò¹Þ°í ÀÖ´Ù.
ȲÀçÀÏ LGÀüÀÚ ¹Ì±¹¹ýÀÎÀå ºÎ»çÀåÀº ¡°LGÀüÀÚ ³ÃÀå°í°¡ ¹Ì±¹¿¡¼ Á¦Ç° ¹× ºê·£µå Ä·ÆäÀÎÀÇ ¿ì¼ö¼ºÀ» ÀÎÁ¤¹ÞÀ¸¸ç ¸í½Ç»óºÎÇÑ ÇÁ¸®¹Ì¾ö ºê·£µå·Î ÀÚ¸®¸Å±èÇß´Ù¡± ¸ç ¡°»îÀÇ ¼öÁØÀ» ³ô¿©ÁÖ´Â Á¦Ç° ¹× °¨¼º ¸¶ÄÉÆÃÀ» °ÈÇØ ½ÃÀå ¼±µµ À§Ä¡¸¦ ´õ¿í È®°íÈ÷ ÇÒ °Í¡± À̶ó°í ¸»Çß´Ù.
¿ì°æÈñ ±âÀÚ khwoo@asiae.co.kr
<¨Ï¼¼°è¸¦ º¸´Â â °æÁ¦¸¦ º¸´Â ´«, ¾Æ½Ã¾Æ°æÁ¦(www.asiae.co.kr) ¹«´ÜÀüÀç ¹èÆ÷±ÝÁ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