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뉴스

[창업계 핫이슈] 본아이에프, 프랜차이즈대상 대통령상 外

최종수정 2010.10.16 06:00 기사입력2010.10.16 06:00
글씨크게 글씨작게 인쇄하기
(가운데) 김철호 본아이에프 대표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 본죽으로 잘 알려진 본아이에프가 14일 열린 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본아이에프는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제정 이후 처음으로 생긴 대통령상을 첫 번째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창립 8년 만에 가맹점 1250여개를 운영하고 폐점률 한자릿수 기록 등 가맹점과 동반성장하는 기업경영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을 기념해 내달 14일까지 추첨을 통해 고급세단 K7, 김치냉장고, 노트북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 주점 프랜차이즈 '짚동가리쌩주'가 오는 27일 오후 3시 서울 서교동 본사 교육장에서 사업설명회를 실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가맹절차 안내, 차별화된 메뉴전략, 가맹점 관리 노하우, 입지 상권 전략, 성공 창업 비결 등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1599-0078)로 문의하면 된다.

(오른쪽) 이효복 와바 가맹본부 대표
◆ 세계맥주전문점 와바는 지난 14일 서울 JW메리어트 호텔에서 진행된 '2010 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와바는 이번 국무총리상을 포함해 8년 연속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수상이라는 영예를 이어갔다. 2001년 브랜드 론칭 이후 현재 국내외에 27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 주식회사 다영에프앤비(www.chaesundang.co.kr)가 운영하는 샤브샤브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채선당'이 지난 14일 열린 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2005년부터 가맹사업을 시작해 현재 전국 가맹점 수가 180개를 넘어선 상태. 회사측은 올해 연말까지 200개를 무난히 돌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일일 물류시스템을 기반으로 신선하게 공급하는 친환경 야채로 만든 샤브샤브가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가운데) 김서기 시즌2쪼끼쪼끼 가맹본부 대표
◆ 시즌2쪼끼쪼끼(www.tcfamily.com)는 지난 14일 열린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시상식에서 외식업부문 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최근 새로운 포스관리 및 웹발주 시스템을 개발하고 다양한 SNS(인터넷 인맥구축 서비스) 마케팅을 개발하는 등 경영혁신을 주도하는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오븐구이 치킨브랜드 '썬구이치킨'이 오는 21일 오후 3시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위치한 제너시스BBQ 본사 국제회의센터에서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브랜드 소개와 투자수익성, 사업성공요소, 일대일 창업 컨설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080-253-0055)로 문의하면 된다.

◆ 주식회사 에버리치F&B는 주력 브랜드인 생생돈까스가 '한돈 판매 인증점'(국산 돼지고기 판매인증점)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 제도는 대한양돈협회와 양돈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 신선하고 깨끗한 국산 돼지고기 판매점을 선별해 지원하는 인증 절차다. 국산 돼지고기를 판매하는 전국의 매장 중에서 총 200개소만을 인증하고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 네네치킨(www.nenechicken.com) 생산본부인 주식회사 혜인식품(지점)이 농림수산식품부로부터 안전한 먹거리 인증제도인 햇썹(HACCP)을 획득했다. 이에 따라 이달부터 전국 가맹점에서 사용하는 배달형 포장박스와 전단지에 각각 HACCP 인증 마크 부착과 함께 '위해요소 중점관리 우수축산물'이라는 로고를 사용한다. 식품 위해요소 중점관리 기준인 HACCP(Hazard Analysis Critical Control Point)은 식품의 생산-유통-소비 과정을 지속적으로 관리, 식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보증하는 관리시스템이다.

김대섭 기자 joas11@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