Æ÷·³´º½º
19ÀÏ ½Å¼¼°è´Â °è¿»ç ½Å¼¼°èǪµå(´ëÇ¥ Á¤ÀÏä)¸¦ ¾÷¼Ò¿ë ´ë¿ë·®(B2B) ½ÄÇ° ºê·£µå 'À£Ã¤'¿Í °¡Á¤¿ë(B2C) ½ÄÇ° ºê·£µå 'ÇູÇÑÀÔ'À» 21ÀÏ Ãâ½ÃÇÑ´Ù°í ¹àÇû´Ù.
ÀÌ ºê·£µå Á¦Ç°µéÀº ½Å¼¼°èǪµå°¡ ¿ø·á ±¸¸Å¿¡¼ºÎÅÍ Á¦Á¶, °¡°ø, »ý»ê±îÁöÀÇ Àü °úÁ¤À» Á÷Á¢ °ü¸®ÇÏ°í Ç°Áú ¹× À§»ý ¾ÈÀü¼ºÀ» ³ôÀÏ ¿¹Á¤ÀÌ´Ù.
»óÇ°°³¹ßÀº ÁÖ¹®ÀÚ »óÇ¥ ºÎÂø »ý»ê(OEM)¹æ½Ä°ú Á÷Á¢ »ý»ê ¹æ½ÄÀ¸·Î ÃßÁøµÈ´Ù. À£Ã¤ »óÇ°Àº ÃÑ 105Á¾À¸·Î ±èÄ¡·ù, ¾ç°î, °íÃå°¡·ç, ³ª¹°, ¹¬·ù µî ³ó»êÇ°¸ñ 42Á¾°ú ¸êÄ¡, °ÇÆÄ·¡ µî ¼ö»êÇ°¸ñ 4Á¾, µ·À°, °èÀ°, ÇÜ·ù, ¾×¶õ·ù µî Ãà»êÇ°¸ñ 22Á¾, Àå·ù, ĿƲ¸´(Cutlet)·ù, ¾î¹¬·ù µî °¡°øÇ°¸ñ 37Á¾À¸·Î ±¸¼ºµÆ´Ù.
½Å¼¼°èǪµå´Â Ãß°¡ÀûÀ¸·Î HACCP(À§ÇØ¿ä¼ÒÁßÁ¡°ü¸®±âÁØ) ÀÎÁõÀ» ȹµæÇÑ ÀÚ»çÀÇ °¡°ø°øÀå¿¡¼ »ý»êÇÏ´Â ³ó¼ö»ê Àüó¸® ½Å¼±ÆíÀ̽ÄÇ°(Fresh Cut Product)°ú ¸é·ù, ¶±·ù, ¼Ò½º·ù, À°°¡°ø·ù¸¦ À£Ã¤ ºê·£µå·Î »óÇ°È ÇÒ °èȹÀÌ´Ù.
¾ÕÀ¸·Î ½Å¼¼°èǪµå´Â À£Ã¤ »óÇ°À» Àڻ簡 ¿î¿µ ÁßÀÎ 430¿© °³ÀÇ À§Å¹±Þ½Ä»ç¾÷ÀåÀ» ºñ·ÔÇØ ´ëÇü ¿Ü½Ä¾÷ü, È£ÅÚ, Á߼ұ޽ľ÷ü ¹× Á÷¿µ±Þ½ÄÀ» ÇÏ´Â ÃÊÁß°íµîÇб³, ½ÄÇ°Á¦Á¶¾÷ü µîÀ» ´ë»óÀ¸·Î ÆǸŸÁ È®´ë¿¡ ÁÖ·ÂÇÑ´Ù´Â ¹æħÀÌ´Ù.
ƯÈ÷ ´ëÇüȵǰí üÀÎÈ µÇ°í ÀÖ´Â ¿Ü½Ä ¹× È£ÅÚ¾÷°è ±¸¸Å ´ã´çÀÚ¿Í ±Þ½Ä¾÷¿¡ Á¾»çÇÏ´Â ¿µ¾ç»ç, Á¶¸®»ç µîÀ» ´ë»óÀ¸·Î ÇÑ »óÇ° ¼³¸íȸ °³ÃÖ¸¦ ºñ·ÔÇØ ½Å¼¼°èǪµå°¡ ¿î¿µÇÏ´Â °øÀå°ú »êÁö Åõ¾î(Tour) ÇÁ·Î±×·¥ °³¹ß µî »óÇ°ÀÇ ¿ì¼ö¼ºÀ» ¾Ë¸®±â À§ÇÑ Àû±ØÀûÀΠŸ±ê ¸¶ÄÉÆÃ(Target Marketing) Àü·«À» ±¸»çÇÒ °èȹÀÌ´Ù.
ÀÌ¿Í ÇÔ²² ½Å¼¼°èǪµå´Â ÇູÇÑÀÔ ºê·£µå·Î ºÏ¾î±¹¹ä, À°°³Àå±¹¹ä, °¥ºñÅÁ±¹¹ä µî µµ½Ã¶ô·ù HMR(Home Meal Replacement) »óÇ° 3Á¾À» °³¹ßÇÏ°í ÆíÀÇÁ¡ Èѹ̸®¸¶Æ®¿¡ Ãâ½ÃÇÒ ¿¹Á¤ÀÌ´Ù.
ÇöÀç ½Å¼¼°èǪµå´Â ÀÚü ½ÄÇ°°³¹ß¿¬±¸¼Ò¸¦ ÅëÇØ °³¹ßÇÑ 27Á¾ÀÇ HMR »óÇ°À» À̸¶Æ® PL(Private Lable)ºê·£µå·Î °ø±ÞÇÏ°í ÀÖÀ¸¸ç ¿ÃÇØ 10¿©Á¾À» Ãß°¡·Î °³¹ßÇÑ´Ù.
Á¤ÀÏä ´ëÇ¥´Â "Â÷º°ÈµÈ »óÇ° °æÀï·ÂÀ» ¹ÙÅÁÀ¸·Î ½ÄÇ°À¯Åë½ÃÀåÀÇ ´ÏÄ¡¸¶ÄÏ(Niche Market)ÀÎ B2B ½ÃÀåÀ» Àû±ØÀûÀ¸·Î °ø·«ÇØ ½Ä»ýÈ° ¹®È¸¦ ¼±µµÇÏ´Â Á¾ÇÕ½ÄÇ°À¯Åë±â¾÷À¸·Î ¼ºÀåÇØ ³ª°¥ °èȹ"À̶ó°í ¸»Çß´Ù.
ÇÑÆí ½ÄÇ°À¯Åë½ÃÀåÀº ¾÷¼Ò¿ë ´ë¿ë·®(B2B)°ú °¡Á¤¿ë(B2C)À¸·Î ±¸ºÐµÇ¸ç, ÇöÀç B2B ½ÃÀåÀº ¾à 20Á¶¿ø, B2C ½ÃÀåÀº ¾à 50Á¶¿ø¿¡ À̸¦ °ÍÀ¸·Î ÃßÁ¤µÇ°í ÀÖ´Ù.
¿ÀÇö±æ ±âÀÚ ohk0414@
<¨Ï¼¼°è¸¦ º¸´Â â °æÁ¦¸¦ º¸´Â ´«, ¾Æ½Ã¾Æ°æÁ¦(www.asiae.co.kr) ¹«´ÜÀüÀç ¹èÆ÷±ÝÁ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