Æ÷·³´º½º
¹Ì±¹ LAÇ× CUT¿¡ Á¢¾È ÁßÀÎ 6,800TEU±Þ ÄÁÅ×À̳ʼ± Çö´ë '½Ì°¡Æ÷¸£'È£ |
[¾Æ½Ã¾Æ°æÁ¦ ÀÌâȯ ±âÀÚ] Çö´ë»ó¼±Àº 18ÀÏ ¹Ì±¹ ·Î½º¾ØÁ©·¹½º(LA) Ç׿¡¼ ÄÁÅ×ÀÌ³Ê Àü¿ë Å͹̳ÎÀÎ CUT(California United Terminals) °³Àå½ÄÀ» °¡Á³´Ù.
À̹ø¿¡ °³ÀåÇÑ CUT´Â Áö³ 1992³â ·ÕºñÄ¡Ç׿¡¼ °³ÀåÇØ Áö³ÇØ 12¿ù±îÁö 19³â°£ ¿î¿µÇÏ´Ù ½Ã¼³ ³ëÈÄÈ·Î È¿À²¼ºÀÌ ¶³¾îÁ® À̹ø¿¡ LA·Î ÀÌÀüÇÑ °ÍÀÌ´Ù.
À̳¯ Å͹̳Π°³Àå½Ä¿¡´Â À̼®Èñ Çö´ë»ó¼± »çÀå°ú ¾ÈÅä´Ï¿À ºñ¾Æ¶óÀÌ°í»ç(Antonio R. Villaraigosa) LA ½ÃÀå, Á¦·²µò ³´Ã÷(Geraldine Knatz) LAÇ׸¸ ûÀå, ±èÀç¼ö LA ÃÑ¿µ»ç, LA Ç׸¸Ã» ¹× LA½ÃÀÇ À¯°üÀλç, ÁÖ¿ä °í°´, Çѱ¹ ±³¹Î»çȸ °ü°èÀÚ µî ÃÑ 250¿© ¸íÀÌ Âü¼®Çß´Ù. À̳¯ °³Àå½ÄÀº °æ°úº¸°í, ÇÏ¿ª½Ã¹ü, CUT Å͹̳ΠÅõ¾î¿Í ±â³ä½ÄÀ» °âÇÑ ¸¸Âù µîÀ¸·Î ÁøÇàµÆ´Ù.
À̳¯ Çà»ç¿¡ Âü¼®ÇÑ À̼®Èñ Çö´ë»ó¼± »çÀåÀº ¡°CUT °³ÀåÀ¸·Î ¹ÌÁÖ °í°´µé¿¡°Ô º¸´Ù ºü¸£°í Á¤È®ÇÑ ¼ºñ½º°¡ °¡´ÉÇØÁ³´Ù¡±¸ç ¡°Å͹̳ΠºÎ¹®¿¡ ´ëÇÑ ÅõÀÚ¸¦ Áö¼ÓÀûÀ¸·Î ´Ã·Á ÃÖ°íÀÇ Á¾ÇÕ¹°·ù±â¾÷À¸·Î µµ¾àÇÒ °Í¡±À̶ó°í ¹àÇû´Ù.
ÀÌÀüÇÑ CUT¿¡´Â ÁÖ 1ȸ 6,800TEU±Þ ¼±¹Ú°ú 4,500TEU±Þ ¼±¹ÚÀÌ °¢°¢ ±âÇ×ÇÑ´Ù. ¹Ì ¼ºÎ °ü¹®ÀÎ ÀÌ Å͹̳ÎÀº On-Dock Rail ¼³Ä¡·Î ³»·ú¿î¼Û ¿¬°è ¼ºñ½º°¡ °¡´ÉÇϸç, ÃֽŠ¼³ºñ¿Í ÀÚµ¿È ½Ã½ºÅÛÀÇ µµÀÔÀ¸·Î ¿¬°£ ȹ°Ã³¸®·®Àº ÀÌÀü Àü 96¸¸TEU¿¡¼ ÀÌÀü ÈÄ 120¸¸TEU·Î 25% ³ô¾ÆÁ³´Ù.
ÀÌ Å͹̳ÎÀº ÃѸéÀû 48¸¸§³(14.5¸¸Æò), ¼ö½É 16.2m·Î 6,800TEU±Þ ÃÊ´ëÇü ÄÁÅ×ÀÌ³Ê ¼±¹Ú 1ôÀÌ Á¢¾ÈÇÒ ¼ö ÀÖ´Ù. ¶ÇÇÑ 22¿±îÁö ó¸® °¡´ÉÇÑ °ÕÆ®¸®Å©·¹ÀÎ 4±â, Å͹̳Π³»¿¡ On-Dock Rail ¼ºñ½º, GPS ȹ°À§Ä¡Á¤º¸¼ºñ½º µî ÃÖ°íÀÇ º¹ÇÕ¹°·ù Ç׸¸¼ºñ½º ½Ã¼³À» °®Ãß°í ÀÖ¾î ¿î¿µ È¿À²¼º°ú ºñ¿ëÀý°¨À» ½ÇÇöÇß´Ù.
ÇÑÆí, Çö´ë»ó¼± CUT´Â ½Ã¼³°ü¸® ÅõÀÚ ¹× öÀúÇÑ ¾ÈÀü°ü¸® ½Ã½ºÅÛ¿¡ ÈûÀÔ¾î ÅÂÆò¾ç ÇØ¿îÇùȸ(Pacific Maritime Association)·ÎºÎÅÍ ¹Ì±¹¿¡¼ °¡Àå ¾ÈÀüÇÑ Ç׸¸ Å͹̳ηΠ2002³âºÎÅÍ 4³â ¿¬¼Ó ¼±Á¤µÈ ¹Ù ÀÖ´Ù.
Çö´ë»ó¼±Àº Áö³ÇØ 6¿ù °³ÀåÇÑ ºÎ»ê½ÅÇ×Å͹̳ΰú ¹Ì±¹ÀÇ WUT (Washington United Terminals), ´ë¸¸ÀÇ KHT(Kaohsiung Hyundai Terminal) µî ÀÚ¿µÅ͹̳ÎÀ» ¿î¿µÇÏ°í ÀÖÀ¸¸ç, À̹ø CUT(California United Terminals) ÀÌÀü °³ÀåÀ¸·Î Ç׸¸¹°·ù »ç¾÷À» »õ·Î¿î ½Å¼ºÀ嵿·ÂÀ¸·Î Å°¿ö³ª°¥ °èȹÀÌ´Ù. Çö´ë»ó¼±Àº 2013³â Çö´ë ·ÎÅ׸£´ã ÄÁÅ×ÀÌ³Ê Àü¿ëÅ͹̳Π°³ÀåÀ» ¾ÕµÎ°í ÀÖ´Ù.
ÀÌâȯ ±âÀÚ goldfish@
<¨Ï¼¼°è¸¦ º¸´Â â °æÁ¦¸¦ º¸´Â ´«, ¾Æ½Ã¾Æ°æÁ¦(www.asiae.co.kr) ¹«´ÜÀüÀç ¹èÆ÷±ÝÁ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