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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금융소비자연맹이 현대캐피탈에 대해 신용정보 유출사태와 관련, 모든 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촉구하고 나섰다.
13일 금융소비자연맹(이하 금소연)은 보도자료를 내고 "현대캐피탈은 수사를 핑계삼아 자료공개를 소극적으로 대처하거나 감추지 말라"며 "지난 11월 해킹여부, 고객정보 암호화 및 패스워드 문제, 고객 몰래 회원을 가입시킨 문제 등 제기되는 문제에 대해 신속하게 공개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여러 가지 문제가 하루가 다르게 새롭게 부각되는 것은 수동적으로 자료를 공개한다고밖에 볼 수 없다"며 "모든 정보를 공개하는 것이 금융소비자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라고 강조했다.
정책당국에게도 이번 사태와 관련해 금융소비자들의 권리를 보호할 수 있는 제도적인 보완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금소연은 "일정 이상 거래되는 것에 대해서는 고객에게 통보해주는 제도를 의무화하고, 개인이 가입된 사이트를 조회해 수시로 삭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도록 해야 한다"며 "이번 사태와 같은 사고가 일어날 경우 기업이 입증하고 비용을 부담하게 하고, 재산피해가 없어도 금융소비자에게 적절한 보상이 이뤄지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조남희 금소연 사무총장은 "이번 기회에 금융소비자들의 알 권리를 강화하고 관리행사를 할 수 있는 제도적인 보완을 할 필요가 있다"며 "금소연은 향후 금융소비자들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 이번 피해자들과 함께 집단소송을 추진하고 법제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전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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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일 금융소비자연맹(이하 금소연)은 보도자료를 내고 "현대캐피탈은 수사를 핑계삼아 자료공개를 소극적으로 대처하거나 감추지 말라"며 "지난 11월 해킹여부, 고객정보 암호화 및 패스워드 문제, 고객 몰래 회원을 가입시킨 문제 등 제기되는 문제에 대해 신속하게 공개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여러 가지 문제가 하루가 다르게 새롭게 부각되는 것은 수동적으로 자료를 공개한다고밖에 볼 수 없다"며 "모든 정보를 공개하는 것이 금융소비자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라고 강조했다.
정책당국에게도 이번 사태와 관련해 금융소비자들의 권리를 보호할 수 있는 제도적인 보완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금소연은 "일정 이상 거래되는 것에 대해서는 고객에게 통보해주는 제도를 의무화하고, 개인이 가입된 사이트를 조회해 수시로 삭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도록 해야 한다"며 "이번 사태와 같은 사고가 일어날 경우 기업이 입증하고 비용을 부담하게 하고, 재산피해가 없어도 금융소비자에게 적절한 보상이 이뤄지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조남희 금소연 사무총장은 "이번 기회에 금융소비자들의 알 권리를 강화하고 관리행사를 할 수 있는 제도적인 보완을 할 필요가 있다"며 "금소연은 향후 금융소비자들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 이번 피해자들과 함께 집단소송을 추진하고 법제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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