Æ÷·³´º½º

·Ôµ¥È¨¼îÇÎ, ¼ÒºñÀÚ¸¸Á·ÀÚÀ²°ü¸® ÀçÀÎÁõ ȹµæ

ÃÖÁ¾¼öÁ¤ 2011.08.17 08:42 ±â»çÀÔ·Â2011.08.17 08:42
±Û¾¾Å©°Ô ±Û¾¾ÀÛ°Ô ÀμâÇϱâ
[¾Æ½Ã¾Æ°æÁ¦ ÀÌÀ±Àç ±âÀÚ] ·Ôµ¥È¨¼îÇÎ(´ëÇ¥ ½ÅÇå)ÀÌ ¼ÒºñÀÚ ¸¸Á· ÀÚÀ²°ü¸® ÇÁ·Î±×·¥ÀÎ CCMS(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 ÀçÀÎÁõÀ» ȹµæÇß´Ù.

17ÀÏ ·Ôµ¥È¨¼îÇÎÀº 2009³â 7¿ù CCMS ÀÎÁõÀ» ¹ÞÀº ÈÄ 2³â¸¶´Ù ½Ç½ÃµÇ´Â ÀçÀÎÁõ Æò°¡¸¦ °ÅÃÄ Áö³­ 12ÀÏ ÀçÀÎÁõÀ» µû³Â´Ù°í ¹àÇû´Ù.

CCMS´Â °øÁ¤°Å·¡À§¿øȸ¿Í ¼ÒºñÀÚ ÇÇÇØ ÀÚÀ²°ü¸® À§¿øȸ°¡ È®Á¤¡¤°øÇ¥ÇØ ½Ç½ÃÇÏ´Â Á¦µµ·Î ±â¾÷ÀÌ ÀÚÀ²ÀûÀ¸·Î ³»ºÎ ±âÁØ°ú ÀýÂ÷¸¦ °®Ãç ¼ÒºñÀÚ ºÒ¸¸À» ¿¹¹æÇÏ°í º¸È£ÇÏ´Â Á¤ºÎ °ø½Ä ÀÎÁõ ÇÁ·Î±×·¥ÀÌ´Ù.

·Ôµ¥È¨¼îÇÎÀº CCMS ÀÌ¿Ü¿¡µµ °í°´Æò°¡´Ü°ú °í°´¸¸Á·À§¿øȸÀÇ Á¤±âÀû ½Ç½Ã, CVMS(Critical Voice of Customer Management System) Á¦µµ µµÀÔ, ÆíÀÇÁ¡ ȸ¼ö ¼­ºñ½º ¹× ¾ß°£È¸¼ö½Ã½ºÅÛ µîÀ» ÅëÇØ ¼ÒºñÀÚ ¸¸Á·µµ¸¦ ³ôÀÌ°í ÀÖ´Ù°í ¼³¸íÇß´Ù.

CVMS´Â Á¢¼öµÈ °í°´ÀÇ ºÒ¸¸»çÇ×À» 9°¡Áö À¯ÇüÀ¸·Î ºÐ·ù, ´ã´çÀÚ¿¡°Ô ½Å¼ÓÈ÷ Àü´ÞÇØ Ã³¸®ÇÏ´Â Á¦µµ·Î ÇöÀåÀÇ ¹®Á¦¸¦ ºü¸£°Ô ÇØ°áÇÒ ¼ö ÀÖ´Â Á¦µµ¶ó°í ·Ôµ¥È¨¼îÇÎÀº ¼³¸íÇß´Ù. ¶Ç ¾÷°è ÃÖÃÊ µµÀÔµÈ ÆíÀÇÁ¡ ȸ¼ö ½Ã½ºÅÛÀº °í°´ÀÌ ¹ÝÇ°À» ¿øÇÒ °æ¿ì ÆíÀÇÁ¡À» ÅëÇØ ¹ÝÇ°À» À§Å¹ÇØ Åùè»ç°¡ Á÷Á¢ ¹°°ÇÀ» ȸ¼öÇÏ´Â ¼­ºñ½º´Ù.

ÀÌÁ¾ÀÎ ·Ôµ¥È¨¼îÇÎ °í°´Áö¿øºÎ¹®ÀåÀº ¡°CCMS Àç ÀÎÁõ ȹµæÀ» °è±â·Î °í°´¸¸Á· °æ¿µ¿¡ ´õ ¹ÚÂ÷¸¦ °¡ÇÏ°Ú´Ù¡±¸ç ¡°¾ÕÀ¸·Îµµ °í°´µéÀÇ ¸ñ¼Ò¸®¿¡ ±Í ±â¿ïÀÌ´Â ¼­ºñ½º¸¦ °³¹ßÇϱâ À§ÇØ ´õ¿í ³ë·ÂÇÒ °Í¡±À̶ó°í ¸»Çß´Ù.

ÀÌÀ±Àç ±âÀÚ gal-run@
<¨Ï¼¼°è¸¦ º¸´Â â °æÁ¦¸¦ º¸´Â ´«, ¾Æ½Ã¾Æ°æÁ¦(www.asiae.co.kr) ¹«´ÜÀüÀç ¹èÆ÷±ÝÁö>
¸ñ·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