Æ÷·³´º½º

Èѹ̸®¸¶Æ®, ¾÷°èÃÖÃÊ '¼ÒºñÀÚÁ߽ɰ濵' ¼±¾ð

ÃÖÁ¾¼öÁ¤ 2011.10.07 09:37 ±â»çÀÔ·Â2011.10.07 09:37
±Û¾¾Å©°Ô ±Û¾¾ÀÛ°Ô ÀμâÇϱâ
[¾Æ½Ã¾Æ°æÁ¦ ÀÌÀ±Àç ±âÀÚ] º¸±¤Èѹ̸®¸¶Æ®°¡ ¾÷°è ÃÖÃÊ·Î ¡®¼ÒºñÀÚÁ߽ɰ濵¡¯À» ¼±¾ðÇß´Ù.

7ÀÏ Èѹ̸®¸¶Æ®´Â º»»ç¿¡¼­ ¡®¼ÒºñÀÚÁ߽ɰ濵(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¼±Æ÷½ÄÀ» °®°í °í°´¸¸Á·À» À§ÇØ ¹ÚÂ÷¸¦ °¡ÇÒ °ÍÀ̶ó°í ¹àÇû´Ù.

CCMÀº °øÁ¤°Å·¡À§¿øȸ°¡ 2005³â 9¿ù¿¡ °øÇ¥ÇÑ ¼ÒºñÀÚ¸¸Á·ÀÚÀ²°ü¸®(CCMS¡¤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ÇÁ·Î±×·¥À» ¿ÃÇØ 9¿ù °³Á¤, °øÇ¥ÇÑ ÇÁ·Î±×·¥À¸·Î ¼ÒºñÀÚµéÀÇ ºÒ¸¸°ú ÇÇÇظ¦ ½Å¼Ó, Á¤È®ÇÏ°Ô Ã³¸®ÇÔÀº ¹°·Ð ü°èÀûÀ¸·Î °ü¸®ÇÏ´Â Á¦µµÀÌ´Ù.

¹éÁ¤±â Èѹ̸®¸¶Æ® »çÀå°ú ±è¿µ½Å Çѱ¹¼ÒºñÀÚ¿ø ¿øÀåÀÌ Âü¼®ÇÑ °¡¿îµ¥ ¿­¸° ¼±Æ÷½Ä¿¡¼­ Èѹ̸®¸¶Æ®´Â CCM µµÀÔÀ» ÅëÇØ ¼ÒºñÀÚ ÁöÇâÀû °æ¿µ¹®È­ È®»ê°ú ¼ÒºñÀÚ °ü·Ã ½Ã½ºÅÛ ±¸ÃࡤÁ¤ºñ¸¦ ÅëÇØ ´ë¿Ü °æÀï·ÂÀ» È®º¸ÇÏ°í ¼ÒºñÀÚ ±ÇÀÍ ÁõÁø¿¡ ±â¿©ÇÒ °ÍÀ̶ó°í °­Á¶Çß´Ù.

Èѹ̸®¸¶Æ®´Â ¹Ú´ëÇÏ °æ¿µÁö¿øº»ºÎÀåÀ» ÃÖ°í°í°´Ã¥ÀÓÀÚ(CCO)·Î ÀÓ¸íÇÏ°í Àü»ç Â÷¿øÀÇ Å½ºÅ©Æ÷½ºÆÀ(TFT)À» ²Ù¸®°í, ÀüÁ÷¿ø, ÀüÁ¡Æ÷ÀÇ ±³À°À» ½Ç½ÃÇÑ´Ù´Â °èȹÀÌ´Ù. À̸¦ ÅëÇØ ³»³â 3ºÐ±â±îÁö ÀÎÁõÀ» ÃëµæÇÑ´Ù´Â ¹æħÀÌ´Ù.

ÀÌÀ±Àç ±âÀÚ gal-run@
<¨Ï¼¼°è¸¦ º¸´Â â °æÁ¦¸¦ º¸´Â ´«, ¾Æ½Ã¾Æ°æÁ¦(www.asiae.co.kr) ¹«´ÜÀüÀç ¹èÆ÷±ÝÁö>
¸ñ·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