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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파리로 가는 항공편의 좌석난이 다소 해소될 전망이다.
5일 국토해양부는 3~4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한·프 항공회담'에서 서울-파리 노선의 여객기 운항 횟수를 주1회 증대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내년 10월부터 동계시즌에는 주11회(현재 주10회), 하계시즌에는 주12회(현재 주11회) 운항에 들어간다.
지금까지 여객편의 경우 서울-파리 노선은 양국 항공사가 주17회 운항했다. 이에 여행 수요에 비해 운항편수가 적어 유럽으로 가는 3대 관문인 독일 프랑크푸르트 노선(주21회), 영국 런던 노선(주14회) 보다 여행객들이 좌석을 확보하는 데 어려움을 겪어왔다.
국토부는 이번 회담에서 대폭적인 공급 증대를 적극 추진했으나 자국 항공사를 보호하려는 프랑스측이 난색을 표명해 주1회 증대 합의에 그쳤다.
또 제3자 편명공유, 항공기 리스 등을 허용해 양국 항공사는 시장상황에 맞춰 탄력적인 운항과 효율적인 영업활동이 가능하게 됐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여객 운항횟수 1회 증대는 기대에 미치지 못하지만 지난 2008년 서울-파리노선 복수운항체제가 출범한 이후 처음 이뤄진 것으로 그간 겪어온 파리행 항공편 부족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조민서 기자 summe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일 국토해양부는 3~4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한·프 항공회담'에서 서울-파리 노선의 여객기 운항 횟수를 주1회 증대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내년 10월부터 동계시즌에는 주11회(현재 주10회), 하계시즌에는 주12회(현재 주11회) 운항에 들어간다.
지금까지 여객편의 경우 서울-파리 노선은 양국 항공사가 주17회 운항했다. 이에 여행 수요에 비해 운항편수가 적어 유럽으로 가는 3대 관문인 독일 프랑크푸르트 노선(주21회), 영국 런던 노선(주14회) 보다 여행객들이 좌석을 확보하는 데 어려움을 겪어왔다.
국토부는 이번 회담에서 대폭적인 공급 증대를 적극 추진했으나 자국 항공사를 보호하려는 프랑스측이 난색을 표명해 주1회 증대 합의에 그쳤다.
또 제3자 편명공유, 항공기 리스 등을 허용해 양국 항공사는 시장상황에 맞춰 탄력적인 운항과 효율적인 영업활동이 가능하게 됐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여객 운항횟수 1회 증대는 기대에 미치지 못하지만 지난 2008년 서울-파리노선 복수운항체제가 출범한 이후 처음 이뤄진 것으로 그간 겪어온 파리행 항공편 부족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조민서 기자 sum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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