Æ÷·³´º½º
¸íÇü¼· ´ë»ó ´ëÇ¥ÀÌ»ç(¿ÞÂÊ)¿Í Ƽ¸ð¾¾ Äñ½º ¹Ú»ç°¡ °¿¬¿¡ ¾Õ¼ Àλ縦 ³ª´©°í ÀÖ´Ù. |
¼ÒºñÀÚÁ߽ɰ濵ÀÇ ÀÏȯÀ¸·Î ½Ç½ÃµÈ À̹ø °¿¬¿¡´Â ¸íÇü¼· ´ë»ó ´ëÇ¥À̻縦 ºñ·ÔÇØ ÀÓÁ÷¿ø 100¿©¸íÀÌ Âü¼®Çß´Ù.
Ƽ¸ð¾¾ Äñ½º ¹Ú»ç´Â °¿¬¿¡¼ "È¿°úÀûÀÎ ¸®½ºÅ©°ü¸®¿Í À§±âÄ¿¹Â´ÏÄÉÀ̼ÇÀº ½ÄÇ°¾ÈÀü¹®Á¦¸¦ È¿°úÀûÀ¸·Î ´Ù·ç´Â ÇÙ½É"À̶ó¸ç "ƯÈ÷ ¿¹¹æ°ú Áغñ(prevention and preparation), °¨Áö(detection), ´ëó(reaction)ÀÇ ´Ü°è¸¦ ÁؼöÇÏ°í, °í°´°ú ¼ÒÅëÇÒ ¼ö ÀÖ´Â ´Ù¾çÇÑ Ã¤³ÎÀ» ±¸Ãà, °ü¸®ÇÔÀ¸·Î½á ¼ÒºñÀÚ ¸¸Á·°ú º¸È£¸¦ ¿Ï¼ºÇÒ ¼ö ÀÖ´Ù"°í °Á¶Çß´Ù.
Ƽ¸ð¾¾ Äñ½º ¹Ú»ç´Â ÇöÀç È£ÁÖ, µ§¸¶Å©, µ¶ÀÏ, È«Äá, ³ë¸£¿þÀÌ, ¿µ±¹ µî ¼¼°è °¢±¹¿¡¼ ¼Ò¼È¹Ìµð¾î¸¦ ÅëÇÑ Àü·«°ú À§±â°ü¸®¿¡ °üÇÑ ¹ßÇ¥ È°µ¿À» È°¹ßÈ÷ Àü°³ÇÏ°í ÀÖ´Ù.
´ë»óÀº ¿ÃÇغÎÅÍ VOC(Voice Of Customers) ÅëÇսýºÅÛÀ» ±¸ÃàÇØ °í°´ÀÇ ¸ñ¼Ò¸®¸¦ °æ¿µÀü¹Ý¿¡ Á÷Á¢ ¹Ý¿µÇÒ ¿¹Á¤ÀÌ´Ù. VOC½Ã½ºÅÛÀº ÀüÈ·Î Á¢¼öµÇ°Å³ª ÀÎÅÍ³Ý »ó¿¡ ³ªÅ¸³ °í°´ÀÇ ÀÇ°ßÀ» ½Ç½Ã°£À¸·Î Á¢¼öÇØ ÇØ´ç ¾÷¹« ´ã´çÀÚ¿¡°Ô Àü´ÞÇØ ºü¸£°Ô °³¼±½ÃÅ°´Â ´ë»óÀÇ ¼ÒºñÀÚÁ߽ɰ濵 ½Ã½ºÅÛ Áß Çϳª´Ù.
ÁÖÈ« ´ë»ó °í°´Áö¿øº»ºÎÀåÀº "°í°´À» ¸¸Á·½ÃÅ°±â À§ÇØ ¼±ÇàµÅ¾ß ÇÒ °¡Àå Áß¿äÇÑ È°µ¿ÀÌ ¹Ù·Î Ä¿¹Â´ÏÄÉÀ̼Ç"À̶ó¸ç "À̹ø ÃÊû°¿¬Àº ȸ»çÀÇ Àü ÀÓÁ÷¿øÀÌ ¼ÒºñÀÚ ¼ÒÅë°ú À§±â°ü¸®¿¡ ´ëÇÑ ±âº»Àû ¼Ò¾çÀ» Çü¼ºÇϱâ À§ÇÑ ³ë·ÂÀÇ ÀÏȯ"À̶ó°í ¸»Çß´Ù.
À̱¤È£ ±âÀÚ kwang@
<¨Ï¼¼°è¸¦ º¸´Â â °æÁ¦¸¦ º¸´Â ´«, ¾Æ½Ã¾Æ°æÁ¦(www.asiae.co.kr) ¹«´ÜÀüÀç ¹èÆ÷±ÝÁ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