Æ÷·³´º½º

´ëÇÑÇ×°ø '°í°´ÀÌ »ÌÀº 1µî Ç×°ø»ç'.. 8³â°£ ¼ö¼º

ÃÖÁ¾¼öÁ¤ 2012.07.06 09:33 ±â»çÀÔ·Â2012.07.06 09:33
±Û¾¾Å©°Ô ±Û¾¾ÀÛ°Ô ÀμâÇϱâ
[¾Æ½Ã¾Æ°æÁ¦ ȲÁØÈ£ ±âÀÚ] ´ëÇÑÇ×°øÀÌ 8³â ¿¬¼Ó ÀϺ»´É·üÇùȸÄÁ¼³ÆÃÀÌ ¼±Á¤ÇÑ ±Û·Î¹ú °í°´¸¸Á·µµ 1À§¿¡ ¿Ã¶ú´Ù.

´ëÇÑÇ×°øÀº ÃÖ±Ù ÀϺ» ¿À»çÄ«¿¡¼­ ÀϺ»´É·üÇùȸÄÁ¼³Æà ÁÖ°üÀ¸·Î ¿­¸° '2012 ±Û·Î¹ú °í°´¸¸Á·µµ(GCSI, Global Customer Satisfaction Competency Index)'±â¾÷ Á¶»ç¿¡¼­ Ç×°ø ¿©°´ ¿î¼Û¼­ºñ½º ºÎ¹® 1À§·Î ¼±Á¤µÆ´Ù. ÀÌ¿¡ Áö³­ 2005³â ÀÌÈÄ 8³â ¿¬¼Ó 1À§ ÀÚ¸®¸¦ ÁöÄ×´Ù.

´Ù±¹Àû ÄÁ¼³Æà ±×·ìÀÎ ÀϺ»´É·üÇùȸÄÁ¼³ÆÃÀº ¼­ºñ½º ¹× Á¦Ç°¿¡ ´ëÇÑ °í°´¸¸Á·µµ¸¦ ¿Â¶óÀÎ ¼³¹®Á¶»ç ÇÏ°í, °í°´¸¸Á· ¿ä¼Ò, °í°´°¡Ä¡, ±Û·Î¹ú ¿ª·®, Ã漺µµ µîÀ» Æò°¡ÇØ ÃÖ¿ì¼ö ±â¾÷À» ¸Å³â ¼±Á¤ÇÏ°í ÀÖ´Ù.

´ëÇÑÇ×°øÀº ¿ÃÇØ Æò°¡¿¡¼­ °í°´¸¸Á· ¿ä¼Ò¿Í ±Û·Î¹ú ¿ª·®, Ã漺µµ ºÎ¹® µî¿¡¼­ µÎ·ç ¸¸Á·µµ°¡ ³ô¾Ò´Ù. ¼­ºñ½º Çõ½Å ³ë·Â°ú °í°´ °¡Ä¡¸¦ ³ôÀÌ´Â °í°´¸¸Á·°æ¿µ Ãø¸é¿¡¼­µµ ÁÁÀº Á¡¼ö¸¦ ¾ò¾ú´Ù.

´ëÇÑÇ×°øÀº Áö³­ÇØ 6¿ù µ¿ºÏ¾Æ Ç×°ø»ç ÃÖÃÊ·Î A380 Ç×°ø±â¸¦ µµÀÔÇß´Ù. ÀÌ ¿©°´±â´Â Â÷¼¼´ë ÃÖ÷´Ü ¸íÇ° Á¼®°ú ±â³»¸é¼¼Ç° Àü½Ã°ø°£, ¹Ù ¶ó¿îÁö µîÀÇ ÆíÀǽü³À» °®Ãß°í ÀÖ´Ù.

¶Ç ±¹³»¿Ü¿¡¼­ °í°´ ¹®ÀǸ¦ ÅëÇØ ¹ß»ýÇÑ ¹®Á¦Á¡À» Çǵå¹é Àü¿ë ½Ã½ºÅÛ¿¡ µîÀçÇØ Ã¼°èÀûÀÎ °³¼±¿¡ ³ª¼­°í ÀÖ´Ù. ±Û·Î¹ú À¥»çÀÌÆ®µµ ±¸ÃàÇØ Àü¼¼°è ¾îµð¼­µçÁö ¿¹¾àºÎÅÍ Ç×°ø±Ç ±¸ÀÔ ¹× Á¼®¹èÁ¤, ¸¶Àϸ®Áö ÀԷ±îÁö ÇÑ ¹ø¿¡ ó¸®ÇÒ ¼ö ÀÖµµ·Ï ÇÏ°í ÀÖ´Ù.

´ëÇÑÇ×°øÀº "´ëÇÑÇ×°øÀº ¾ÕÀ¸·Îµµ ¼¼°è Ç×°ø¾÷°è¸¦ ¼±µµÇÏ´Â ±Û·Î¹ú ¸íÇ° Ç×°ø»ç·Î ÀÚ¸®Àâ±â À§ÇÑ º¯È­¿Í Çõ½ÅÀ» Áö¼ÓÀûÀ¸·Î ÃßÁøÇÒ °èȹ"À̶ó°í ¹àÇû´Ù.

ȲÁØÈ£ ±âÀÚ rephwang@
<¨Ï¼¼°è¸¦ º¸´Â â °æÁ¦¸¦ º¸´Â ´«, ¾Æ½Ã¾Æ°æÁ¦(www.asiae.co.kr) ¹«´ÜÀüÀç ¹èÆ÷±ÝÁö>
¸ñ·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