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뉴스
![]() |
▲세계일류상품 오뚜기 참기름과 꿀유자차 |
오뚜기 참기름은 1990년부터 2011년까지 22년 연속 시장 1등자리를 지키고 있는 제품이다. 3단계 정선과정을 거쳐 이물질이 완전 제거된 우량의 참깨를 '간접가열방식'에 의해 일정하고 정확한 온도에서 채우지 않게 알맞게 볶은 후 3차례 여과 과정을 거치는 것이 특징이다.
오뚜기 꿀유자차는 2005년부터 8년 연속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으며 유자 최대 산지인 고흥 유자를 엄선해 위생적이고 철저한 품질관리로 생산한 제품이다. 유자과육의 열화를 방지하기 위해 순간살균 및 냉각 효율성이 높은 냉각방식을 적용해 유자 고유의 풍매를 유지하고 영양손실을 최소화했다.
이번에 선정된 두 제품은 지식경제부로부터 해외 전문전시회 개최와 세계일류상품 세일즈단 파견 등 해외마케팅 지원과 선정제품 연합광고, 홍보판넬 제작, 지하철 스크린 도어 홍보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세계일류상품 선정으로 제품의 신뢰도 향상은 물론, 글로벌 마케팅에 큰 도움이 될 것" 이라며 "지속적인 품질관리와 제품개선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욱 사랑 받는 제품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