Æ÷·³´º½º
[¾Æ½Ã¾Æ°æÁ¦ ¹ÚÁ¾ÀÏ ±âÀÚ]°øÀÎÁß°³»ç°¡ °®Ãß¾î¾ßÇÒ °¡Àå Å« ¹«±â´Â ¡®½Å·Ú¡¯ÀÌ¸ç °ü°è¸¦ Áö¼ÓÀûÀ¸·Î ¸¸µé¾î ³»±â À§ÇØ ¡®½Å·Ú¡¯¸¦ ¾î¶»°Ô ¹Ì·¡ÀÇ °ü°è ´ë»óÀÚµéÀÎ °í°´¿¡°Ô Àü´ÞÇϴ°¡¿¡ ¼º°ø ¿©ºÎ°¡ ´Þ·ÁÀÖ´Ù°í ºÁ¾ßÇÑ´Ù.
¼º°øÀÇ ´äÀº ¹Ù·Î ¡®Ä£Àý¡¯ÀÌ´Ù. Ä£ÀýÀ» ÅëÇÑ °í°´¸¸Á· ¼ºñ½º¸¦ Á¦°øÇØ Å¸ Áß°³¾÷¼Ò¿Í Â÷º°¼ºÀ» µÎ°í °í°´°ú Ä£¹ÐÇÑ À¯´ë°ü°è¸¦ Çü¼ºÇÏ´Â °ÍÀÌ ¸Å¿ì Áß¿äÇÏ´Ù.
¼Ãʱ¸(±¸Ã»Àå ÁøÀÍö)´Â ºÎµ¿»ê Áß°³¾÷ ´ëÇ¥ÀÚ¸¦ ´ë»óÀ¸·Î 2ȸ(5¿ù29,30ÀÏ ¿ÀÈÄ 2½ÃºÎÅÍ 5½Ã)¿¡ °ÉÃÄ ¡®°í°´ÀÀ´ë¿ä·É CS±³À° Ư°¡¯À» ¼Ãʱ¸¹Îȸ°ü ´ë°´ç¿¡¼ ÁøÇàÇÑ´Ù.
CS(Customer Satisfaction)¶õ ¼ÒºñÀÚ ¸¸Á·µµ¸¦ ³ôÀ̱â À§ÇÑ °ø±ÞÀÚÀÇ °æ¿µÇõ½Å ¿îµ¿ Áß ÀϺηΠ±Þº¯ÇÏ´Â ¼ÒºñÆÐÅÏ¿¡ ´ëÀÀÇØ Â÷º°È µÈ °í°´¸¸Á·µµ¸¦ ³ôÀ̱â À§ÇÑ ¹æ¹ýÀ» ¸»ÇÑ´Ù. Áï °í°´ ¸¸Á·µµ¸¦ ³ô¿© °í°´ âÃâ·Î À̾îÁö´Â ÈÆ·ÃÀÌ´Ù.
¿Ã »ó¹Ý±â ºÎµ¿»ê Áß°³¾÷ ´ëÇ¥ÀÚ¸¦ ´ë»óÀ¸·Î ÇÏ´Â ½Ç¹«±³À°°ú ´õºÒ¾î Àü¹® CS°»ç¸¦ ÃÊû, °í°´¸¸Á· ¼ºñ½º ÁÖÁ¦·Î ´ëÇ¥ÀÚ¿Í Á¾»çÀÚ °í°´ ÀÀ´ë ¹æ¹ýÀ» Á¦°øÇÒ ¿¹Á¤ÀÌ´Ù.
ºÎµ¿»ê Áß°³¾÷ ´ëÇ¥Àڵ鵵 ½Ã´ë È帧¿¡ ºÎÀÀ, °í°´À» ¾Ë°í °í°´ÀÇ ´«³ôÀÌ¿¡ ¸ÂÃç °í°´ÀÇ ÀÔ¸À¿¡ ¸Â´Â ¿µ¾÷À» Çؾ߸¸ »ì¾Æ³²À» ¼ö ÀÖ´Â Àǽĺ¯È°¡ ÇÊ¿äÇÏ´Ù.
À̹ø ±³À°Àº Àü±¹ ÃÖÃÊ·Î ½Ç½ÃÇÏ´Â ¸ÂÃãÇü CS±³À°À¸·Î CS Çʿ伺, »óȲº° Àλç¹ý°ú Ç¥Á¤, °í°´ÀÀ´ë ¹æ¹ý, À̹ÌÁö üũ µî ºÎµ¿»ê Áß°³¾÷¿¡ ¸Â´Â °í°´¸¸Á· ¼ºñ½º ³»¿ëÀ» ´ã°í ÀÖ´Ù.
ƯÈ÷ ¾÷¹«¿Í »ç¶÷¿¡ ´ëÇÑ Àü¹ÝÀûÀÎ ÀÌÇظ¦ Áß½ÉÀ¸·Î °í°´ ¿ä±¸¸¦ ÆľÇ, µµ¿ÍÁÖ´Â Àû±ØÀû ÀÀ´ë ÀÚ¼¼, °æû ÀÚ¼¼, ÀÚ½ÅÀÇ °¨Á¤À» Á¶ÀýÇÏ´Â ´É·Â, ¾÷¹«¿Í ÀϹÝÀûÀÎ »çÇ׿¡ ´ëÇÑ ¼ºñ½º µî °í°´ ´ëÀÀ ½À°üÀ» ±æ·¯ÁÙ ¼ö ÀÖ´Â ¾ËÂù ³»¿ëµµ Æ÷ÇԵŠÀÖ´Ù.
¶Ç Áß°³¾÷¿¡ ÇÊ¿äÇÑ ½Ç¹«³»¿ë°ú 4.1 ºÎµ¿»ê ´ëÃ¥¿¡ µû¸¥ Àý¼¼¹æ¾È µî Àü¹®¼º È®º¸¸¦ À§ÇÑ ±³À°µµ º´Çà, ½Ç½ÃÇÏ°Ô µÈ´Ù.
¿ì¿ùÀû ÁöÀ§¿¡¼ Áß°³¾÷À» ÇàÇÏ´Â ¡®°©¡¯ Áß°³¾÷ÀÚ, ºñÀü¹®°¡Àû ÀÔÀå¿¡¼ ºÎµ¿»ê Áß°³¾÷ÀÚ¸¦ µû¶ó°¥ ¼ö¹Û¿¡ ¾ø´Â ¡®À»¡¯ °í°´. °©°ú À», ¼·Î°¡ ¼·Î¸¦ ÀÌÇØÇÏ°í ¹è·ÁÇϴ ŵµ ÀÌÀü¿¡ ¸ÕÀú Ä£Àý·Î½á ¹Ì¼Ò Áþ°Ô ÇÒ ÁÙ ¾Æ´Â °©ÀÌ µÈ´Ù¸é ÀÚ¿¬½º·¹ °ø°¨°ú ¹è·Á·Î À̾îÁö´Â °Ç°ÇÑ »çȸ°¡ µÉ °ÍÀ¸·Î ±â´ëÇÑ´Ù.
¹ÚÁ¾ÀÏ ±âÀÚ dream@
<¨Ï¼¼°è¸¦ º¸´Â â °æÁ¦¸¦ º¸´Â ´«, ¾Æ½Ã¾Æ°æÁ¦(www.asiae.co.kr) ¹«´ÜÀüÀç ¹èÆ÷±ÝÁö>
¼º°øÀÇ ´äÀº ¹Ù·Î ¡®Ä£Àý¡¯ÀÌ´Ù. Ä£ÀýÀ» ÅëÇÑ °í°´¸¸Á· ¼ºñ½º¸¦ Á¦°øÇØ Å¸ Áß°³¾÷¼Ò¿Í Â÷º°¼ºÀ» µÎ°í °í°´°ú Ä£¹ÐÇÑ À¯´ë°ü°è¸¦ Çü¼ºÇÏ´Â °ÍÀÌ ¸Å¿ì Áß¿äÇÏ´Ù.
ÁøÀÍö ¼Ãʱ¸Ã»Àå |
CS(Customer Satisfaction)¶õ ¼ÒºñÀÚ ¸¸Á·µµ¸¦ ³ôÀ̱â À§ÇÑ °ø±ÞÀÚÀÇ °æ¿µÇõ½Å ¿îµ¿ Áß ÀϺηΠ±Þº¯ÇÏ´Â ¼ÒºñÆÐÅÏ¿¡ ´ëÀÀÇØ Â÷º°È µÈ °í°´¸¸Á·µµ¸¦ ³ôÀ̱â À§ÇÑ ¹æ¹ýÀ» ¸»ÇÑ´Ù. Áï °í°´ ¸¸Á·µµ¸¦ ³ô¿© °í°´ âÃâ·Î À̾îÁö´Â ÈÆ·ÃÀÌ´Ù.
¿Ã »ó¹Ý±â ºÎµ¿»ê Áß°³¾÷ ´ëÇ¥ÀÚ¸¦ ´ë»óÀ¸·Î ÇÏ´Â ½Ç¹«±³À°°ú ´õºÒ¾î Àü¹® CS°»ç¸¦ ÃÊû, °í°´¸¸Á· ¼ºñ½º ÁÖÁ¦·Î ´ëÇ¥ÀÚ¿Í Á¾»çÀÚ °í°´ ÀÀ´ë ¹æ¹ýÀ» Á¦°øÇÒ ¿¹Á¤ÀÌ´Ù.
ºÎµ¿»ê Áß°³¾÷ ´ëÇ¥Àڵ鵵 ½Ã´ë È帧¿¡ ºÎÀÀ, °í°´À» ¾Ë°í °í°´ÀÇ ´«³ôÀÌ¿¡ ¸ÂÃç °í°´ÀÇ ÀÔ¸À¿¡ ¸Â´Â ¿µ¾÷À» Çؾ߸¸ »ì¾Æ³²À» ¼ö ÀÖ´Â Àǽĺ¯È°¡ ÇÊ¿äÇÏ´Ù.
À̹ø ±³À°Àº Àü±¹ ÃÖÃÊ·Î ½Ç½ÃÇÏ´Â ¸ÂÃãÇü CS±³À°À¸·Î CS Çʿ伺, »óȲº° Àλç¹ý°ú Ç¥Á¤, °í°´ÀÀ´ë ¹æ¹ý, À̹ÌÁö üũ µî ºÎµ¿»ê Áß°³¾÷¿¡ ¸Â´Â °í°´¸¸Á· ¼ºñ½º ³»¿ëÀ» ´ã°í ÀÖ´Ù.
ƯÈ÷ ¾÷¹«¿Í »ç¶÷¿¡ ´ëÇÑ Àü¹ÝÀûÀÎ ÀÌÇظ¦ Áß½ÉÀ¸·Î °í°´ ¿ä±¸¸¦ ÆľÇ, µµ¿ÍÁÖ´Â Àû±ØÀû ÀÀ´ë ÀÚ¼¼, °æû ÀÚ¼¼, ÀÚ½ÅÀÇ °¨Á¤À» Á¶ÀýÇÏ´Â ´É·Â, ¾÷¹«¿Í ÀϹÝÀûÀÎ »çÇ׿¡ ´ëÇÑ ¼ºñ½º µî °í°´ ´ëÀÀ ½À°üÀ» ±æ·¯ÁÙ ¼ö ÀÖ´Â ¾ËÂù ³»¿ëµµ Æ÷ÇԵŠÀÖ´Ù.
¶Ç Áß°³¾÷¿¡ ÇÊ¿äÇÑ ½Ç¹«³»¿ë°ú 4.1 ºÎµ¿»ê ´ëÃ¥¿¡ µû¸¥ Àý¼¼¹æ¾È µî Àü¹®¼º È®º¸¸¦ À§ÇÑ ±³À°µµ º´Çà, ½Ç½ÃÇÏ°Ô µÈ´Ù.
¿ì¿ùÀû ÁöÀ§¿¡¼ Áß°³¾÷À» ÇàÇÏ´Â ¡®°©¡¯ Áß°³¾÷ÀÚ, ºñÀü¹®°¡Àû ÀÔÀå¿¡¼ ºÎµ¿»ê Áß°³¾÷ÀÚ¸¦ µû¶ó°¥ ¼ö¹Û¿¡ ¾ø´Â ¡®À»¡¯ °í°´. °©°ú À», ¼·Î°¡ ¼·Î¸¦ ÀÌÇØÇÏ°í ¹è·ÁÇϴ ŵµ ÀÌÀü¿¡ ¸ÕÀú Ä£Àý·Î½á ¹Ì¼Ò Áþ°Ô ÇÒ ÁÙ ¾Æ´Â °©ÀÌ µÈ´Ù¸é ÀÚ¿¬½º·¹ °ø°¨°ú ¹è·Á·Î À̾îÁö´Â °Ç°ÇÑ »çȸ°¡ µÉ °ÍÀ¸·Î ±â´ëÇÑ´Ù.
¹ÚÁ¾ÀÏ ±âÀÚ dream@
<¨Ï¼¼°è¸¦ º¸´Â â °æÁ¦¸¦ º¸´Â ´«, ¾Æ½Ã¾Æ°æÁ¦(www.asiae.co.kr) ¹«´ÜÀüÀç ¹èÆ÷±ÝÁ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