Æ÷·³´º½º
ÃÖÀç¹ü °æµ¿³ªºñ¿£ ´ëÇ¥ÀÌ»ç(¿À¸¥ÂÊ Ã¹¹ø°) µîÀÌ °ü°èÀÚµé°ú ±â³äÃÔ¿µÀ» ÇÏ°í ÀÖ´Ù |
[¾Æ½Ã¾Æ°æÁ¦ ÀÌÁöÀº ±âÀÚ]°æµ¿³ªºñ¿£(´ëÇ¥ ÃÖÀç¹ü)Àº ¼ÒºñÀÚÁ߽ɰ濵 ÀÎÁõÁ¦µµÀÎ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ÀçÀÎÁõÀ» ȹµæÇß´Ù°í 11ÀÏ ¹àÇû´Ù.
CCMÀº ±â¾÷ÀÌ ¼öÇàÇÏ´Â ¸ðµç °æ¿µÈ°µ¿À» ¼ÒºñÀÚ °üÁ¡¿¡¼ ¼ÒºñÀÚ Áß½ÉÀ¸·Î ±¸¼ºÇÏ°í, À̸¦ Áö¼ÓÀûÀ¸·Î °³¼±Çسª°¡°í ÀÖ´ÂÁö Æò°¡ÇØ ÀÎÁõÇÏ´Â Á¦µµ´Ù. Áö³ 2005³â µµÀÔÇØ Çѱ¹¼ÒºñÀÚ¿øÀÌ Æò°¡ÇÏ°í °øÁ¤°Å·¡À§¿øȸ¿¡¼ ÀÎÁõÇÏ°í ÀÖÀ¸¸ç ÇöÀç ÀÎÁõ ȹµæ ±â¾÷Àº 116°³ÀÌ´Ù.
°æµ¿³ªºñ¿£Àº 2011³â º¸ÀÏ·¯ ¾÷°è ÃÖÃÊ·Î CCM ÀÎÁõÀ» ȹµæÇßÀ¸¸ç, 2³â ÁÖ±â·Î ÁøÇàÇÏ´Â ÀçÀÎÁõ Æò°¡¸¦ Åë°úÇØ 2ȸ ¿¬¼Ó CCM ÀÎÁõÀ» ´Þ¼ºÇß´Ù. ÅëÇÕ VOC(°í°´ÀÇ ¼Ò¸®, Voice of Customer) °ü¸®¿Í º¸°í ü°è¸¦ È®¸³ÇÏ°í, ¼ºñ½º°ü¸®½Ã½ºÅÛ(CIC) ±¸Ãà, ¼ºñ½º±â»ç µî·ÏÁ¦ ¿î¿µ, ±â¼ú»ó´ã¼¾ÅÍ °³¼³ µî Àü»çÀûÀÎ °í°´Á߽ɰ濵 ü°è¸¦ ¸¶·ÃÇÑ Á¡À» ÀÎÁ¤¹ÞÀº °Í.
ÃÖÀç¹ü °æµ¿³ªºñ¿£ ´ëÇ¥´Â "À̹ø ÀçÀÎÁõÀº °í°´ ¸¸Á·À» ÃÖ¿ì¼±À¸·Î ¼ÒºñÀÚºÒ¸¸ÀÇ ½Å¼ÓÇÑ ÇØ°á°ú ¹®Á¦ÀÇ ¿øÀκм®¡¤Àç¹ß¹æÁö¸¦ À§ÇØ Àü»çÀûÀÎ ³ë·ÂÀ» ±â¿ïÀÎ ¼º°ú"¶ó¸ç "°æµ¿³ªºñ¿£Àº °í°´¸¸Á·¼ºñ½º¸¦ ³Ñ¾î °í°´À» °¨µ¿½ÃÅ°´Â ÃÖ°í Ç°ÁúÀÇ Á¦Ç°°ú ¼ºñ½º¸¦ À§ÇØ ³ë·ÂÇÒ °Í"À̶ó°í ¸»Çß´Ù.
ÀÌÁöÀº ±âÀÚ leezn@
<¨Ï¼¼°è¸¦ º¸´Â â °æÁ¦¸¦ º¸´Â ´«, ¾Æ½Ã¾Æ°æÁ¦(www.asiae.co.kr) ¹«´ÜÀüÀç ¹èÆ÷±ÝÁ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