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뉴스

우리銀, 대학생 대상 '우리은행 금융아카데미' 실시

최종수정 2013.07.29 14:24 기사입력2013.07.29 14:24
글씨크게 글씨작게 인쇄하기
우리은행 금융아카데미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우리은행은 대학생 금융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제9기 우리은행 금융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2009년부터 방학 기간을 이용해 연 2회 실시돼 이번에 9기째를 맞는 우리은행 금융아카데미는 29일부터 31일까지 2박3일 동안 우리은행 안성 연수원에서 진행된다.

우리은행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모집한 대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실생활에서 접하기 어려운 금융지식을 비롯해 상품개발 과정 및 금융권 취업전략 등 다양한 내용을 전달할 방침이다.

특히 은행에서 직접 상품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직원들의 생생한 강의를 통해 상품개발의 전 과정을 알아보고,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투자금융업무와 같은 금융실무를 공부해 보는 등 현장 중심 강의가 예정돼 있다. 팀별 활동을 통해 직접 신상품 개발 및 마케팅 방안을 발표해보는 등 참여위주 학습에도 초점을 맞췄다.

인사실무자와 함께하는 실전 면접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면접과 동일한 환경을 경험하는 등 금융권 취업전략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도 우리은행 금융아카데미의 장점이다. 올해 입사한 신입 행원들과의 자유시간도 마련돼 있다.



김철현 기자 kch@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