Æ÷·³´º½º

Åä¹ÌƼÇÇ, ¿µ±¹ ½´ÆÛºê·£µå 6³â ¿¬¼Ó ¼±Á¤

ÃÖÁ¾¼öÁ¤ 2018.09.09 22:31 ±â»çÀÔ·Â2015.03.25 13:31
±Û¾¾Å©°Ô ±Û¾¾ÀÛ°Ô ÀμâÇϱâ

[¾Æ½Ã¾Æ°æÁ¦ Á¶°­¿í ±âÀÚ] À¯¾Æµ¿ Àü¹®±â¾÷ Á¦·ÎÅõ¼¼ºìÀº Àڻ簡 µ¶Á¡ ¼öÀÔ, À¯ÅëÇÏ´Â ¿µ±¹ ¼öÀ¯¡¤ÀÌÀ¯ ºê·£µå 'Åä¹ÌƼÇÇ(tommee tippee)'°¡ ¿ÃÇØ ¿µ±¹ ½´ÆÛºê·£µå(UK's Consumer Superbrands)¿¡ ¼±Á¤µÆ´Ù°í 25ÀÏ ¹àÇû´Ù.

Åä¹ÌƼÇÇ´Â ½Å»ý¾ÆºÎÅÍ À¯¾Æ±â±îÁö ¼öÀ¯ ¹× ÀÌÀ¯¿ëǰ, ±¸°­Äɾî Á¦Ç° µî ´Ü°èº° ¿ù·É¿¡ ¸Â´Â ÃÖ»óÀÇ ¼Ö·ç¼ÇÀ» Á¦¾ÈÇÏ´Â À¯¾Æ ÅäÅ»ÄÉ¾î ºê·£µå´Ù.

¿ÃÇØ ÄÁ½´¸Ó ºê·£µå ºÎ¹® Áß À¯¾Æµ¿ Á¦Ç°ÀÇ ¿µ±¹ ½´ÆÛºê·£µå·Î ¼±Á¤µÊ¿¡ µû¶ó, 2010³âºÎÅÍ 6³â ¿¬¼Ó ¼±Á¤À̶ó´Â Äè°Å¸¦ ÀÌ·ç°Ô µÈ °Í. À̹ø 2015 ¿µ±¹ ½´ÆÛºê·£µå¿¡´Â ºê¸®Æ¼½Ã ¿¡¾î¿þÀÌ, ³ªÀÌŰ, ·Ñ·º½º, ¸¶ÀÌÅ©·Î¼ÒÇÁÆ® µî Àü ¼¼°è ¼ÒºñÀڵ鿡°Ô »ç¶û¹Þ´Â ±Û·Î¹ú ºê·£µå¿Í ·¹°í, ºê¸®Åýº, µðÁî´Ï, ÇǼŠÇÁ¶óÀ̽º µî ¾Æµ¿ À¯°ü ºê·£µåµéÀÌ ÇÔ²² ¼±Á¤µÆ´Ù.

¿µ±¹ ½´ÆÛºê·£µå´Â ºê·£µå ºÐ¼® ¼¾ÅÍ(The Centre for Brand Analysis)°¡ ÁÖ°üÇÏ´Â ¿µ±¹ ÃÖ°í ±ÇÀ§ÀÇ ºê·£µå ½Ã»óÁ¦µµ´Ù. 1995³â ÀÌ·¡ ¸¶ÄÉÆÃ ¹× ¾÷°è Àü¹®°¡¿Í ¿µ±¹ ¼ÒºñÀÚ 2,500¸íÀÇ Á¶»ç¸¦ ¹ÙÅÁÀ¸·Î 50°³ ºÎ¹®¿¡¼­ ³ôÀº Æò°¡¸¦ ¹ÞÀº 500°³ÀÇ ºê·£µå¸¦ ¼±ÅÃÇϰí ÀÖÀ¸¸ç, Á¦Ç° ǰÁú, ½Å·Ú¼º ¹× ºê·£µå Â÷º°¼º µîÀÇ °­µµ ³ôÀº ½É»ç±âÁØÀ» °ÅÃÄ ¿µ±¹ ³» ÃÖ°íÀÇ ºê·£µå¸¦ ¼±Á¤ÇØ¿À°í ÀÖ´Ù.

Åä¹ÌƼÇÇ ±Û·Î¹ú ºê·£µå µð·ºÅÍ ¸¶Æ¾ Äî(Martin Cook)Àº "Åä¹ÌƼÇÇÀÇ ºñÀüÀº ¾ö¸¶µéÀÌ ÃßõÇÏ´Â No.1 ºê·£µå°¡ µÇ´Â °Í"À̶ó¸ç "¼ö¸¹Àº ÈǸ¢ÇÑ ºê·£µåµé Áß¿¡¼­µµ Åä¹ÌƼÇǰ¡ ¸¹Àº ¼ÒºñÀÚµéÀÇ ¼±ÅÃÀ» ¹Þ¾Æ 6³â ¿¬¼Ó ¿µ±¹ ´ëÇ¥ ½´ÆÛºê·£µå·Î ¼±Á¤µÈ °ÍÀº ¸Å¿ì °í¹«ÀûÀÎ ÀÏ"À̶ó°í ¸»Çß´Ù.

ÇÑÆí Á¦·ÎÅõ¼¼ºìÀº ¸ðÀ¯¼öÀ¯ ¿©ºÎº¸´Ù ´õ Áß¿äÇÑ °ÍÀº ¼öÀ¯°úÁ¤¿¡¼­ ¾Æ±â¿¡°Ô Àü´ÞµÇ´Â ¾ö¸¶ÀÇ ¸ð¼ºÀ̶ó´Â °ÍÀ» ¾Ë¸®´Â ÃëÁöÀÇ '¸ð¼º¼öÀ¯ Ä·ÆäÀÎ'À» ÁøÇà ÁßÀÌ´Ù.



Á¶°­¿í ±âÀÚ jomarok@asiae.co.kr
<¨Ï¼¼°è¸¦ º¸´Â â °æÁ¦¸¦ º¸´Â ´«, ¾Æ½Ã¾Æ°æÁ¦(www.asiae.co.kr) ¹«´ÜÀüÀç ¹èÆ÷±ÝÁö>

Á¶°­¿í ±âÀÚ jomarok@asiae.co.kr
<¨Ï¾Æ½Ã¾Æ ´ëÇ¥ ¼®°£ '¾Æ½Ã¾Æ°æÁ¦' (www.newsva.co.kr) ¹«´ÜÀüÀç ¹èÆ÷±ÝÁö>

¸ñ·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