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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휴대폰 사용자 위한 온라인 장터 개설

최종수정 2009.07.13 10:46 기사입력2009.07.13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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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휴대전화 사용자를 위한 온라인 콘텐트 장터를 마련했다.

LG전자(대표 남용)가 LG휴대전화용 애플리케이션을 사고 팔 수 있는 ‘LG 애플리케이션 스토어(www.lgapplication.com)’를 14일 개설한다고 밝혔다.

‘LG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는 호주,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를 시작으로 15개 언어로 서비스되며 100여종의 무료 프로그램을 포함해 1400여개의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을 수 있다.

1400여개의 애플리케이션들은 하나도 빠짐없이 완벽한 구동테스트를 거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올 연말까지 서비스 국가를 유럽, 중아, 중남미 등 24개국으로 늘리고 애플리케이션도 2000개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장기적으로 LG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를 소비자, 이동통신사업자, 콘텐트 제공사업자 등 모든 이들에게 개방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하는 열린 장터로 만든다는 전략이다.

특히, 향후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 휴대전화에서도 지원되는 애플리케이션과 각 서비스 국가별 맞춤 애플리케이션을 추가해 소비자의 선택권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난해 10월 개설한 LG 휴대전화 소프트웨어 개발 웹사이트인 ‘LG 모바일 개발자 네트워크(http://developer.lgmobile.com)’와 연계해 LG 휴대전화에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을 LG애플리케이션 스토어를 통해 배포 및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이를 위해 지난달 말 개발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LG 휴대전화용 소프트웨어의 개발, 테스트, 및 배포 할 수 있도록 LG 모바일 개발자 네트워크 사이트를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이번 개편에서는 기존 제공된 자바용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이외에 위젯 제작용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추가로 공개했다.

또, 개발한 소프트웨어를 웹 상에서 손쉽게 테스트 할 수 있는 ‘원격단말접속시스템’과 자신의 휴대폰에 직접 내려 받아 테스트 할 수 있는 무선 다운로드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해 소프트웨어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안승권 LG전자 MC사업본부장은 “소비자가 원하는 최고의 콘텐트를 제공하기 위해 이동통신 사업자, 콘텐트 제공사업자 등과의 파트너십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에서는 영화, 뮤직 비디오, 게임 등을 내려 받을 수 있는 ‘콘텐트 큐브’를 준비하고 있으며, 7월 말경 오픈할 예정이다.



김진오 기자 jok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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