Æ÷·³´º½º

³Ø¼¾Å¸À̾î, ÀϺ»´É·üÇùȸÄÁ¼³Æà ¡®±Û·Î¹ú °í°´¸¸Á·µµ¡¯ 1À§

ÃÖÁ¾¼öÁ¤ 2010.06.22 10:49 ±â»çÀÔ·Â2010.06.22 10:49
±Û¾¾Å©°Ô ±Û¾¾ÀÛ°Ô ÀμâÇϱâ
ÇÑÀ±¼® ³Ø¼¾Å¸ÀÌ¾î ¸¶ÄÉÆÃÄ¿¹Â´ÏÄÉÀ̼ÇÆÀÀå(¿À¸¥ÂÊ)°ú ¾ÆÅ°¾ß¸¶ ¸ð¸®¿ä½Ã ÀϺ»´É·üÇùȸÄÁ¼³ÆÃ(JMAC) ȸÀå(¿ÞÂÊ)

[¾Æ½Ã¾Æ°æÁ¦ Á¶À±¹Ì ±âÀÚ] ³Ø¼¾Å¸À̾î(´ëÇ¥ ÀÌÇöºÀ)°¡ ¡®2010 ±Û·Î¹ú °í°´¸¸Á·µµ(GCSI, Global Customer Satisfaction Competency Index)¡¯¿¡¼­ ±¹³» ŸÀ̾îºê·£µå °¡¿îµ¥ 1À§¸¦ Â÷ÁöÇß´Ù.

³Ø¼¾Å¸À̾î´Â ¡°ÃÖ±Ù ÀϺ»´É·üÇùȸÄÁ¼³ÆÃÀÌ ÁÖ°üÇÑ Á¶»ç¿¡¼­ °í°´¸¸Á·µµ ŸÀ̾îºÎ¹® 1À§¸¦ Â÷ÁöÇß´Ù¡±¸ç ¡°ÃÖ±Ù °í°´Á᫐ °æ¿µÀ» ÅëÇÑ Ç°Áú ¹× °í°´¼­ºñ½º °­È­·Î ºê·£µå°¡Ä¡°¡ ±ÞÁõÇÑ È¿°ú°¡ º»°ÝÀûÀ¸·Î ³ªÅ¸³ª°í ÀÖ´Ù¡±°í 22ÀÏ ¹àÇû´Ù.

±Û·Î¹ú°æ¿µÀ§¿øȸ°¡ ÁÖÃÖÇÏ°í, ÀϺ»´É·üÇùȸÄÁ¼³Æÿ¡¼­ ÁÖ°üÇÑ À̹ø Á¶»ç´Â Áö³­ 3¿ùºÎÅÍ 4¿ù±îÁö 4ÁÖ°£ ±¹³» ÃÑ 9°³ »ê¾÷±º 164°³ ºÎ¹® 680°³ »óÇ° ¹× ¼­ºñ½º¿¡ ´ëÇØ °í°´¸¸Á· °æÀï·ÂÀ» Æò°¡ÇØ ÀÎÁõÇÏ´Â °ÍÀÌ¸ç °í°´¸¸Á· ¿ä¼Ò, °í°´°¡Ä¡, ±Û·Î¹ú¿ª·®, Ã漺µµ µîÀ» ÁÖ¿ä Æò°¡¿µ¿ªÀ¸·Î ÇÏ°í ÀÖ´Ù.

³Ø¼¾Å¸ÀÌ¾î °ü°èÀÚ´Â ¡°2008³âºÎÅÍ ¾÷°è ÃÖÃÊ·Î ¸íÇ°º¸ÁõÁ¦µµ¸¦ µµÀÔÇÏ¿© Áö¼ÓÀûÀÎ °í°´¸¸Á· Ä·ÆäÀÎÀ» Àü°³ÇÏ°í ÀÖÀ¸¸ç, ¸ð¹ÙÀÏ ¼­ºñ½ºÄ«¸¦ ¿î¿µÇÏ¿© ã¾Æ°¡´Â ¼­ºñ½º È°µ¿À» ÆîÄ¡°í ÀÖ´Ù¡±¸ç ¡°¾ö°ÝÇÑ Ç°Áú°ü¸®¸¦ ÅëÇØ ÃÖ»óÀÇ Á¦Ç°À» °í°´¿¡°Ô Á¦°øÇÏ°í, ÇÑ ¹ß ¾Õ¼± Á¦Ç°°³¹ß·Î °í°´ÀÇ ¿ä±¸¿¡ ¹ßºü¸£°Ô ´ëÀÀÇÏ´Â µî °í°´°¨µ¿À» ½ÇõÇÏ´Â ³ë·ÂÀÌ À̹ø ÀÎÁõÀÇ °á°ú·Î À̾îÁ³´Ù¡°¶ó°í ¹àÇû´Ù.

³Ø¼¾Å¸À̾î´Â ÃÖ±Ù ¼öÃâ½ÃÀå¿¡¼­ Á¦Ç°¿¡ ´ëÇÑ È£Æò°ú ÇÔ²² °íºÎ°¡°¡Ä¡Á¦Ç°ÀÇ ÆǸŠȮ´ë µîÀ¸·Î È£½ÇÀûÀÌ À̾îÁö°í ÀÖÀ¸¸ç, ³»¼ö½ÃÀå¿¡¼­µµ ½ÅÁ¦Ç° Ãâ½Ã¿Í À¯Åë¸Á È®´ë¿¡ µû¸¥ ¸ÅÃâÁõ´ë°¡ ÀÌ·ïÁö°í ÀÖ´Ù.

¶ÇÇÑ YF¼Ò³ªÅ¸, K5 µî ¿Ï¼ºÂ÷ ¾÷ü¿¡ ŸÀÌ¾î °ø±ÞÀÌ È®´ëµÇ°í ÀÖÀ¸¸ç, ÇÁ·Î¾ß±¸´Ü ³Ø¼¾È÷¾î·ÎÁî ½ºÆù¼­½±°ú ¸ðÅͽºÆ÷Ã÷ È°µ¿ µî ´Ù¾çÇÑ ¸¶ÄÉÆÃÈ°µ¿À» ÅëÇØ ºê·£µå ¼±È£µµ¸¦ ³ô¿©°¡°í ÀÖ´Ù.

ÀϺ»´É·üÇùȸ ÄÁ¼³ÆÃÀº Áö³­ 11ÀÏ ÀϺ» µµÄì ¾ÆÄ«»çÄ« ´º¿ÀŸ´Ï È£ÅÚ¿¡¼­ ³Ø¼¾Å¸À̾ ºñ·ÔÇÑ °¢ ºÎºÐ 1À§ ½Ã»ó¾÷üµéÀÇ ÀÎÁõ½ÄÀ» °³ÃÖÇß´Ù.

[¾Æ½Ã¾Æ°æÁ¦ Áõ±Ç¹æ¼Û] - ¹«·á·Î Á¾¸ñ »ó´ã ¹Þ¾Æº¸¼¼¿ä


Á¶À±¹Ì ±âÀÚ bongbong@
<¨Ï¼¼°è¸¦ º¸´Â â °æÁ¦¸¦ º¸´Â ´«, ¾Æ½Ã¾Æ°æÁ¦(www.asiae.co.kr) ¹«´ÜÀüÀç ¹èÆ÷±ÝÁö>
¸ñ·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