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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차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는 형제들이다. 1987년 수입차가 한국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한 뒤 뒤늦게 꽃을 피운 형제들이기도 하다. 뒤늦게 인기를 끌고 있지만 열기만큼은 누구 못지않게 뜨겁다. 성능과 기능보다는 톡톡 튀는 개성으로 무장한 녀석들. 준중형차급으로 저연비 차량이 많은 것도 눈여겨볼 만 하다.
수입차다운 엄청난 성능을 기대한다면 ‘안습’. 그러나 잘 다듬어진 차제의 개성을 앞세워 중고차 시장에서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매력적. 세컨드 카나 패밀리카로 활용하면 좋을 아이템이다.
닛산의 큐브의 가격은 2190만원. 독특한 디자인이 매력적이다. 1.8ℓ 4기통 DOHC 16엔진을 탑재, 최대출력은 120마력과 최대토크는 16.8㎏.m이다. 연비는 14.6㎞/ℓ. 포드 ‘올-뉴 포커스’의 가격은 2910만원이다. 2.0ℓ Ti-VCT I-4 엔진이 장착돼 최고출력 162마력, 최대토크 20.2kg.m이다. 연비는 13.5km/ℓ. 푸조 207GT의 가격은 2590만원. 해치백 스타일의 207GT의 경우 창립 200주년을 기념해 만든 의미 깊은 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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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정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유리지붕이 갖는 개방감이 좋다. BMW그룹과 함께 개발한 1.6VTi 가솔린 엔진이 장착됐다. 최대출력은 120마력, 최대토크는 16.3kg.m, 공인연비는 13.8㎞/ℓ다. 토요타의 코롤라는 2590만원.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량 모델로 대중성을 공식으로 인정받은 차다. 국내에선 기를 펴지 못하고 있지만 비상을 꿈꾸고 있다. 직렬 4기통 1.6ℓ 듀얼 VVT-i 엔진을 탑재, 최고출력과 최대토크는 132마력과 17.7kg.m다. 공인연비는 13.5km/ℓ.
이코노믹 리뷰 김세형 기자 fax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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