Æ÷·³´º½º
HMCÅõÀÚÁõ±Ç, °í°´¸¸Á·µµ 1µî À§ÇØ CSºÎ¹® ¿î¿µ °È
ÃÖÁ¾¼öÁ¤ 2011.12.07 11:00 ±â»çÀÔ·Â2011.12.07 11:00
¸ÕÀú HMCÅõÀÚÁõ±ÇÀº CS¸Å´º¾ó ¹ß°£, CSŬ¸®´Ð ÇÁ·Î±×·¥ ÁøÇà µî °í°´¸¸Á·µµ Çâ»óÀ» À§ÇØ CS±³À°Ã¼°è¸¦ ¼ö¸³ÇØ ½Ç½ÃÇÏ°í ÀÖÀ¸¸ç, Á÷¿øº° Ư¼º¿¡ ¸Â´Â ¸ÂÃãÇü CS±³À°À» ÁøÇàÇØ °í°´¸¸Á·À» À§ÇÑ Àü»çÀû ³ë·ÂÀ» ÁøÇà ÁßÀÌ´Ù.
HMCÅõÀÚÁõ±ÇÀÇ 'CSŬ¸®´Ð ÇÁ·Î±×·¥¡¯Àº Àü¹® CS¸Å´ÏÀú°¡ °í°´ ÃÖÁ¢Á¡¿¡¼ ±Ù¹«ÇÏ´Â Á÷¿øµéÀÇ CS¿î¿µ»óȲÀ» ¸ð´ÏÅÍ ÇÑ ÈÄ ÀÏ»óÈµÈ ½À°üÀ̳ª, ½Ç¼ö µî¿¡ ´ëÇÑ Åä·Ð ¹× ¸ð¹ü»ç·Ê¸¦ Á÷Á¢ üÇèÇÔÀ¸·Î½á CSÀÇ Ç°ÁúÀ» ÇÑÃþ ³ôÀÌ´Â °è±â°¡ µÇ°í ÀÖ´Ù.
±×¸®°í °í°´ºÒ¸¸¿äÀÎÀÇ ±Ùº»Àû ÇØ°áÀ» À§ÇÑ ³ë·ÂÀÇ ÀÏȯÀ¸·Î '°í°´ÀÇ ¼Ò¸®(VOC)' ¿î¿µ ¹× ¿ù°£ '°í°´ »ý»ý Á¤º¸Åë'À» ¹ß°£ÇÏ°í, HMCÅõÀÚÁõ±Ç¸¸ÀÇ '¼ºñ½ºÇ°ÁúÁö¼öÆò°¡(HSQI-HMC Service Quality Index)' ü°è¸¦ 2011³â µµÀÔ, Àü»çÀûÀÎ CSÇ°Áú¼öÁØÀ» °ü¸®ÇÏ°í ÀÖ´Ù.
¶Ç HMCÅõÀÚÁõ±ÇÀº °í°´ÃÖÁ¢Á¡ÀÇ ±ÝÀ¶¼¾Å͸¦ ´Ü¼ø°í°´»ó´ã¿¡¼ ¹þ¾î³ª °í°´°úÀÇ °ü°è Á¦°í¸¦ À§ÇÑ ¸¶ÄÉÆü¾ÅͷμÀÇ ¿ªÇÒÀ» °ÈÇϱâ À§ÇØ TM(Tele Marketing)ºÎ¹®À» °ÈÇß´Ù.
À̸¦ ÅëÇØ Æò¼Ò ±ÝÀ¶»ó´ã¿¡¼ Ãë¾àÇÑ ÀúÀÚ»ê°í°´À» ´ë»óÀ¸·Î ã¾Æ°¡´Â ±ÝÀ¶»ó´ãÀüÈ ¼ºñ½º¸¦ ½ÃÇàÇÏ°í ¸ÅÀÏ ¾Æħ ¡®Áõ±ÇÅõÀÚÁ¤º¸ ¼ºñ½º¡¯¸¦ Á¦°øÇÏ´Â µî ´Ù¾çÇÑ ±ÝÀ¶Á¤º¸ ¹× »ó´ãÀ» Á¦°ø, °í°´°úÀÇ °ü°è¸¦ Áö¼ÓÀûÀ¸·Î °ÈÇÏ°í ÀÖ´Ù.
HMCÅõÀÚÁõ±Ç WM»ç¾÷º»ºÎ À⵿̱ º»ºÎÀåÀº "±Þº¯ÇÏ´Â ±ÝÀ¶½ÃÀå¿¡¼ ¼±Á¦ÀûÀÌ°í Â÷º°ÈµÈ ¼ºñ½ºÀÇ ±âº»Àº °í°´¸¸Á·¿¡¼ºÎÅÍ ½ÃÀÛÇÑ´Ù"°í °Á¶Çϸç, "°ÈµÈ CS±³À°Ã¼°è¸¦ ÅëÇØ ´Ù¾çÇÑ °í°´ ÀÇ°ß ¹× °³¼±»çÇ×À» ¼ö·ÅÇÏ°í, À̸¦ ¿µ¾÷ÇöÀåºÎÅÍ °æ¿µÃþ±îÁö ½Å¼ÓÈ÷ Àü´ÞÇØ »óÇ°°³¹ß ¹× °í°´¼ºñ½º Ç°Áú Çâ»ó¿¡ ¹Ý¿µÇÒ °ÍÀÌ´Ù"¶ó°í ¹àÇû´Ù.
ÀÌ·¯ÇÑ ³ë·ÂµéÀÇ ¼º°ú·Î HMCÅõÀÚÁõ±ÇÀº 2009~10³â ±ÝÀ¶°¨µ¶¿ø ¹Î¿ø¹ß»ýÆò°¡ 1µî±Þ¿¡ 2³â ¿¬¼Ó ¼±Á¤µÇ¾úÀ» »Ó¸¸ ¾Æ´Ï¶ó, 2010~11³â Çѱ¹´É·üÇùȸ Çѱ¹»ê¾÷¼ºñ½º Ç°ÁúÁö¼ö(KSQI) Äݼ¾Åͺι® ¿ì¼ö±â¾÷¿¡ 2³â ¿¬¼Ó ¼±Á¤µÇ±âµµ Çß´Ù.
Áö¼±È£ ±âÀÚ likemore@
<¨Ï¼¼°è¸¦ º¸´Â â °æÁ¦¸¦ º¸´Â ´«, ¾Æ½Ã¾Æ°æÁ¦(www.asiae.co.kr) ¹«´ÜÀüÀç ¹èÆ÷±ÝÁö>